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NEWS

AAO2015, 강성용원장, AVEDRO 원추각막 의학자문위원회(MAB)&아마리스레드 기술자문회의 아시아 유일 참석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11월 14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Las Vegas) 에서 개최되는 2015 미국안과학회(AAO 2015)에 참가합니다.

 

이번 학회 기간 중 강성용 원장은 현재 원추각막 치료와 예방을 위한 콜라겐교차결합술 및 라식엑스트라의 의학자문을 맡고 있는 미국 아베드로社 공식 의학자문위원회(Medical Advisory Board)에 아시아 지역 유일한 의사로 참석하게 됩니다.  

 


아베드로 의학 자문위원회(Medical Advisory Board)는 2015년 11월 현재 강성용 원장을 포함한 A. John Kanellopoulos교수(NYU School of Medicine), Peter Hersch, John Marshall박사(Moorfields Eye Hospital, UK) 등 세계적인 안과 학계 권위자 15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아시아 지역 최초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한국을 비롯, 아시아 지역의 원추각막 치료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1월 14일 개최되는 아베드로 의학자문위원회 연례 정기회의에서는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콜라겐교차결합술(크로스링킹, Crosslinking), 레이저 시력교정술 (라식/라섹) 후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및 퇴행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라식라섹엑스트라에 공식적인 의학자문을 하게 됩니다.

 

강성용 원장이 의학자문을 맡고있는 라식ㆍ라섹 엑스트라의 효용성과 안정성에 대해서는 지난 5월 스위스에서 열린 자문회의에서 발표된바 있습니다.  이 수술은 라식, 라섹을 하는 모든 환자에게 유익하지만, 고도근시로 인해 절삭량이 많은 환자에게 특별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각막은 절삭량에 비례해 각막이 약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 중 원추각막증 환자가 있거나 각막의 모양이 안정적이지 않은 환자에게도 안전장치로서 시력교정시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과 VibeX 용제를 이용해  각막의 역학적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지난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엑스트라라식라섹 후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수술전 수준으로 유지됨을 발표했는데요. 수많은 환자들의 각막 강성도 데이터를 코르비스 장비(Corvis ST)의 제조사 '오큐러스'와 함께 분석해 신뢰도 높은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이는 유럽학회 최초였습니다.  각막의 강성도는 각막에 바람을 분사한 뒤, 모양이 변형되었다가 돌아오는 전 과정을 초고속 샤임플러그 카메라로 측정하는데, 순간적으로 각막이 변형되는 폭과 모양,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 등을 측정하여 역학적 능력을 산출하게 됩니다.

 

▼각막 강성도, 라식라섹 수술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이는 라식, 라섹 수술에 앞서 환자 각막의 힘이 충분한지를 판단할 수 있으며, 라식, 라섹 엑스트라의 전후 비교를 통해 수술의 효과까지도 판단할 수 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원추각막을 진단하는 특수검사 중 하나로 필수적으로 검사하고 있습니다.

 

AAO2015 에서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각막지형절삭술, 코웨이브수술에 대한 논의를 위해 독일 슈빈트사와 기술 자문회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 닥터로서 지난해 11월에는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테크놀로지(SPT)의 공동개발을 위해 독일 본사를 방문했었고, 이번에는 미국에서 아마리스 최고개발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지난해 독일 슈빈트 본사에서 진행된 아시아태평양 연구센터 & 레퍼런스 닥터 자문위원 회의

 

 

강성용 원장은 이번 미국 학회에 이어 내달 4~5일 양일간 양일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리는 11회 국제 콜라겐교차결합술 학회 (The 11th International Congress of Corneal Cross-Linking) 에도 연사로 초청되어 현지시간 12월 4일 콜라겐교차결합술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AAO 2015 참관기, 다음주 포스팅에서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