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라식수술 후 관리, 회복기간에 '이것' 꼭 주의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이 직접 답변 드린 지식인 상담사례 중 

라식수술 후 관리, 라식라섹 회복기간 중 주의사항에 대한 3가지 최근 상담사례!

의사가 직접 답변한 믿을 수 있는 정보, 함께 확인해보세요!

도움말: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네이버 지식iN 

 

최진영 안과 전문의 프로필 : 네이버 지식iN

지식iN 전문가 프로필을 볼 수 있어요!

kin.naver.com

Q. 라식수술하고 눈을 세게 비비면 왜 안되나요? 

라식수술은 수술과정 중 각막절편(flap)을 만들어 놓고, 각막 실질부를 절제한 후 다시 제자리에 놓아주는 수술입니다.

그래서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수술하는 라섹수술에 비해 일상생활이 빠르고 통증우려를 해소하는 장점이 있으나 한편으로는 강한 물리적인 충격에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눈을 한두번 비비는 정도로 떨어지지는 않겠죠. 

그러나 케이스 리포트를 살펴보면 공에 강하게 맞았을 경우에 절편이 밀리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눈을 지속적으로 비비는 것은 라식 뿐만 아니라 시력교정수술을 하지 않은 눈에도 원추각막(또는 각막확장증)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눈을 비비는 방향으로 물리적 힘이 가해지면 각막이 쏠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술여부에 관계없이 눈 비비는 습관은 각막을 약화, 변형시키기 때문에 어린시절부터 꼭 고쳐야할 습관이므로 가족들에게도 꼭 알려주세요!

실제 오랜기간 눈비비는 습관으로 원추각막 발생하고 치료한 사례


※위와 같은라식수술의 각막 절개범위를 1/10로 줄여 최소절개를 지향한 수술이 최근 시행중인, 일명 '스마일라식'으로 불리는 스마일_SMILE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스마일라식의 열손상을 줄여 시력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수술을 시행중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Q. 라섹수술 후 온찜질 안해주면 덜 낫나요?

눈꺼풀에 온찜질을 하는 이유는 눈꺼풀의 눈물 생성되는 길을 노폐물이 쌓여 막아버리면 눈꺼풀 염증(안검염)을 유발하고 이는 안구건조증을 심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꼭 시력교정술을 하지 않았더라도 평소 눈이 건조해 시력저하 느끼는 경우, 안검염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따뜻한 스팀타올, 따뜻한 물을 샤워기를 이용해 눈을 감고 지긋이 눈꺼풀의 노폐물을 불린다 생각하면서 온찜질을 진행한 후 눈 전용 세정제로 깨끗하게 닦아내는 방법이 좋습니다.

시력교정수술 후 온찜질 눈꺼풀 세정법

한편 온찜질은 라섹수술 후 안구건조증 완화, 증상의 호전을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온찜질이 라섹 후 시력을 좋게 하는데 간접적인 도움이 되겠지만 온찜질을 하지 않는다고
라섹 후 시력 회복되지 않거나 하지 않습니다.

라섹 후 안약을 용법대로 잘 사용하고 안과 외래에서 진료를 잘 받는 것이 중요하며 생활할떄 온찜질과 눈세정을 함께 잘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일라식 후 습관이 된 '온찜질'

라섹회복기간, 수술 후 주의사항 

Q. 라식수술 후 휴대폰 사용, 한 두 시간 정도는 괜찮나요? 

라섹 수술이든 스마일 수술이든지 간에 굴절 수술은 안경을 벗고 일상생활을 편하게 하기 위한 수술이므로 수술후에 휴대폰을 못보면 안되겠죠.

다만 너무 핸드폰을 쉬지않고 오래동안 보거나 불을 꺼둔채로 컴컴한 곳에서 본다면 눈의 피로가 심해지므로 눈 건강에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휴대폰 빛에 지속 노출되면 빛을 감지하는 망막세포에 좋지 않고 시력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 깜빡임을 거의 하지 않게 되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눈을 깜빡깜빡할때 눈물생성을 돕는데, 눈을 오래 뜨고 있는 생활을 반복하면 눈 표면이 마르고 안구건조증이 심화될수 있겠습니다. 


※자기전에 스마트폰 보다 자는 습관은 밤에  '멜라토닌'분비를 방해해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난시교정용 토릭ICL 자문활동중인 최진영 원장이 직접 답변드린 '렌즈삽입술 회복기간'에 대한 Q&A도 곧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스마일라식? 라섹? 누구나 다 하는 수술처럼 보이지만, 

고도의 맞춤 수술 노하우로 건강한 시력, 좋은 수술 결과를 만듭니다.

시력교정술, 철저하고 꼼꼼하게 환자 맞춤형 수술과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까지!

강남역 2번 출구 아이리움안과에서 여러분의 눈을 가장 잘 알고 살펴볼 전문가들을 만나보세요.

아이리움안과 원장단은 전원 대학병원 다년간 경험을 쌓은 실력있는 안과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공인학회 정회원 소속으로 더욱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역 2번출구 지하도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최진영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 입니다. 환자들에게 직접 보여주는 정직한 안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eyereum.com

라식라섹차이? 시력교정술 비교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시력교정술 안과예약 쉽고 빠르게 이용하세요!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최신 소식들 꼭 확인해보세요.

 

공지사항|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세요.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