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레이저 에너지를 낮춰야하는 이유

로우에너지 스마일 국내 첫 수술, 스마일라식 잘하는 강남역 아이리움안과입니다.

흔히 '스마일라식'이라고 불리고 있는 스마일수술(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SMILE) 한번쯤 들어보셨죠! 

각막을 투과하는 특수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 실질부에 각막 렌티큘을 만들어 약 2mm의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추출하는 시력교정수술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 수술을 첫 도입할 때, 에너지를 낮춰 수술하는 연구를 거쳐 후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 수술로 시작하였습니다. 

스마일라식 에너지를 낮춰 수술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마일라식 수술 시 레이저의 에너지를 각막 박리에 필요한 임계점까지 낮춰 수술합니다. 이때 저에너지 수준은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람마다 눈의 도수, 각막 두께,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 적합한 에너지가 다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에너지를 낮췄을때 효과는? 바로 각막에 가해지는 과도한 열에너지를 줄였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을 줄여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남길 수 있습니다.

스마일수술 가이드북-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강성용원장) 공동집필

에너지를 낮추었을때 변화, 근거는? 

이에 대한 근거로서, 본원에서는 이미 2017년 스마일 수술 시 레이저 에너지가 시력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임상 연구를 발표한 바 있는데요.

보통 수술하는 에너지 수준과 더 낮은 에너지로 수술했을때의 수술 후 각막렌티큘 표면을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 115nJ의 레이저 에너지로 수술한 경우 100nJ로 수술했을 때보다 각막 렌티큘의 절단면 표면이 평균 약 3배 더 거칠다고 분석됐습니다.

또한 115nJ 보다 높은 구간에서는 15nJ단계씩 높아질수록 각막 렌티큘 표면의 거칠기가 더 심해지고 불규칙함도 더 심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스마일 에너지별 각막절단면 관찰-현미경학적연구 (ⓒ아이리움안과)

[의학칼럼] 스마일라식, 레이저 에너지를 낮췄을 때의 효과(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

 

[의학칼럼] 스마일라식, 레이저 에너지를 낮췄을 때의 효과

강남 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 스마일(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SMILE) 수술은 레이저 각막 굴절교정 수술로, 각막을 투과하는 특수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 실질부에 각막 렌티큘을 만들어 약 2

health.chosun.com

각막이 부드럽거나 거친 정도가 왜 중요할까요?

새 안경렌즈로 바꿨을때 어떠신가요? 기존에 흠집있던 헌 안경렌즈보다, 새 렌즈로 보면 같은 도수라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차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각막에는 근시, 난시와 같은 저위수차와 구분하여, 야간 빛번짐이나 눈 부심 등 광학적 문제의 원인이 되는 미세한 고위수차가 있는데, 각막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남길수록 고위수차가 감소되고 시력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참고 영상(ⓒ아이리움안과)

연령별 스마일라식 수술방식 다르다?

스마일라식, 특히 아이리움안과의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20-40대 시력교정수술과 40대 후반~50대 이후 노안으로 인한 불편이 생겼을때 노안교정을 하기위한 목적으로도 가능합니다.

50대 이후 노안증상- 노안교정수술
60대 전후 백내장증상-시력교정보다 치료우선

50대이상의 스마일라식과 20대 스마일라식 수술설계는 해당 연령대에 생길 수 있는 시력 불편의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검사결과를 보면서 안과전문의 원장단과 함께 어떤 수술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상의하게 됩니다. 

아이리움안과 김강윤 원장

요즘 남녀노소 골프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시력교정을 하기 전에는 공이 잘 맞았다고 직감하고 멀리봐도 어디로 날아갔는지 알수가 없어서 다른 멤버들에게 물어보셔야 했다고 해요.

시력개선 후에는  길고 긴 페어웨이, 벙커 모두 잘 볼수 있고 공이 어디로 갔는지 옆에서 해석해주는 사람이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런 말씀 듣고 보니 최근 골프가 취미라고 하시는 환자들께서 자주 내원하시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료구매이미지(무단복제금지)

이처럼 일상에서, 시력교정수술 후 이처럼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즐거운 변화, 삶과 일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믿음으로!

아이리움안과는좋은 수술결과를 위해 더욱 공감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원장단

*막막하고 어려운 시력교정,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하세요!*

강남역에서 가장 방문하기 쉬운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지하도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위치(강남역2번출구)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강남역2번출구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eyereum.com)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