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vs라섹 어떤 수술을 택해야 할까

시력교정수술 중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스마일라식'

이 수술의 정식 명칭은 스마일 수술(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SMILE) 입니다.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해 짧은 휴가를 이용해 시력교정술을 계획하는 직장인, 새학기를 앞둔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술 중 하나인데요. 

스마일수술은 기존 라식수술 시 각막을 절개하던 범위의 10분의 1 수준만(약 2mm 전후) 최소절해하는 수술입니다. 특수 펨토초 레이저가 각막 표면을 투과하여 렌즈모양으로 각막 실질부를 분리한 뒤에, 각막에 낸 작은 절개창밖으로 추출해내는 수술입니다.

그래서 각막 상피를 제거한 뒤 각막 실질부를 절삭하는 라섹수술보다 수술 후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통증 우려를 낮췄습니다.

회복에 통증까지 해결했다니, 이러한 이유로 스마일라식이 적합한 분이라면 라식라섹 검사 후 바로 당일에 수술까지 진행하는 원데이 스마일라식으로도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vs 라섹, 어떤 수술을 해야 할까?

그런데! 진료실에서 의사를 만나기 전부터 "이 수술로 하고 싶어요"하고 처음부터 수술방법을 결정해서 오시는 분들도 자주 뵐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정병훈 원장

중요한 것은, 친구가 해서 좋았던 스마일라식, 가족이 했던 라섹수술, 이런 시력교정수술 방법이 본인에게도 맞지는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빠른 회복보다도 수술 후 안전이 가장 중요한 만큼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수술 전 검사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이 무척 중요합니다. 

"무조건 스마일수술이 답?" 나에게 맞는 수술 찾아야

수술 전 검사 데이터를 보고 안과전문의가 시력교정술이 가능한지,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판단하는 과정은 수술 후 안전을 결정하기에 무척 중요합니다.

정확한 시력측정은 기본이고, 각막, 망막 등 정상인지, 녹내장 등 잠재된 질환 가능성은 없는지 꼭 살펴보고 수술해야 합니다.

만약 라식라섹수술 후 잔여각막의 두께가 안전기준에 못 미칠것으로 예상되거나,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약한 경우, 각막의 후면부가 볼록하게 나온 경우에는 스마일라식, 라섹수술과 같이 각막을 절제하는 방식의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부적합합니다. 추후 각막이 약해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등 위험이 있어 무리하게 각막에 수술을 해서는 안됩니다.

라식ㆍ라섹 검사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라식ㆍ라섹 검사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전 안전검사를 통해 고객님의 눈에 제일 알맞은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수술 후 고객님이 안전하게 보시는 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yereum.com

이러한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이 부적합한 경우에는,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수술, ‘안내렌즈삽입술’로 초고도근시와 난시교정까지 해볼수 있습니다. 물론 근난시 동시교정도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각막 절삭량이 많은 고도수 교정, 또는 타고난 각막이 얇아서 레이저 수술에 불리한 경우, 원추각막의 난시교정 등 널리 다양한 사례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안내렌즈 삽입술은 눈안에 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ICL, 홍채 앞에 직접 삽입하여 고정하는 Artisan 또는 VeriFlex(ArtiFlex) 가 있습니다.

eyereum.com

아래 아이리움안과 김민교 원장의 칼럼에서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수술, 어떻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지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본인의 눈 조건에 적합한 시력교정수술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수술 전 철저한 사전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 직후 시력뿐 아니라 오랫동안 건강한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안전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성공적인 시력교정수술의 핵심이다."

아이리움 의료진의 당부, 꼭 기억해주세요!! 

↓↓↓↓↓↓↓↓

[의학칼럼] 무조건 '스마일수술'이 답?… 나에게 맞는 수술 찾아야

아이리움안과 김민교 원장

더 많은 시력교정수술 관련 정보는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강남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강남역2번출구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아이리움이 다른이유 | 맞춤형 시력교정수술을 위한 의료기관

 

아이리움이 다른이유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안전을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세계에 보여줍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감동을 보여줍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