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회복기간과 함께 확인할 이것!

맞춤형 시력교정술,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수술 전 확인하실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시력교정수술을 준비하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근시난시 교정을 위해 스마일라식 상담이 늘었습니다. 여름방학, 휴가 시즌이라 더욱 스마일라식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짧은 휴일 동안 시력교정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는 분들이 스마일수술을 선호하시는데요.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기존 라식의 1/10 정도만 절개하기 떄문에 각막 최소 절개법으로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빠른 회복이 필요한 직장인, 학생, 주부들에게도 선호되는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수술 후 회복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있을 수 있습니다.

1세대 스마일이 빠른 회복으로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면, 최근에는 수술 후 시력의 질까지 고려하면서 각막 절단면을 거칠지 않고 부드럽게 남길 수 있는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 수술로 한번 더 시력교정의 혁신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스마일라식 수술시 레이저의 에너지를 각막 박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만을(임계점 에너지) 지향하는 저에너지 스마일수술법입니다. 

에너지를 낮추면 무엇이 좋아질까?

각막에 가하는 에너지를 낮추면 각막을 더 부드럽게 남겨 시력의 질을 방해하는 원인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 아이리움안과는 2017년 9월에 이미 원자력현미경과 전자현미경으로 에너지 단계별 수술 후 각막 절단면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이 연구를 한국 뿐 아니라 미국, 유럽학회, 국제 SCI학술지를 통해서도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현미경 사진을 분석하면, 스마일수술 시 115nJ의 레이저 에너지로 수술하면 100nJ로 수술했을 때 보다 각막 렌티큘의 절단면 표면이 평균 약 3배 더 거친 양상을 보이고, 특히 115nJ보다 높은 구간에서는 에너지가 15nJ씩 높아질때마다 각막 렌티큘 표면이 더욱 불규칙하고 거칠어졌습니다.

'The Surgeon's Guide to SMILE'에 수록된 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 스마일

각막이 거칠게 남으면, 왜 시력의 질을 방해할까요? 

안경 렌즈에 비유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각막 표면이 거칠면 빛이 산란해서 사물을 볼때 선명하지 않고 퍼져보일수 있습니다. 안경 렌즈에 흠집이 있으면 같은 돗수의 렌즈라도 더 흐리게 볼 수 밖에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시력교정시 사용하는 레이저 에너지를 낮춰서 각막의 거칠기를 낮추고 기존 보다 부드럽게 남기게 되면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등 광학적 불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 고위수차(HOA)발생을 억제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미국안과학회 소식에 실린 로우에너지 스마일 

스마일라식, 수술결과에 영향주는 인자가 있다?

에너지 뿐 아니라 스마일라식 후 수술결과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인자를 확인하기 위해서 2019년에 이미 아이리움안과는 한국, 독일, 네덜란드 3개국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 SCI학술지 `Journal of Refractive Surgery`에 논문이 등재되었는데요.

스마일 수술을 이용한 근시 교정에 영향을 주는 원인 인자를 분석한 이 논문을 통해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으로 근시를 교정할 때 눈의 도수와 더불어 성별과 연령도 미묘하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시력교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원인 인자를 고려해서 1:1 맞춤시력교정수술을 해야 한다는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난시교정을 해야 할때는 난시교정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벡터 플래닝' 수술법으로 안구잔여난시를 최소화 해야 한다는 연구 또한 한-영-독 3개국 공동으로 SCI 학술지를 통해 발표하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스마일 3개국 공동연구

생애 첫 시력교정술이 필요한 분들, 과거 시력교정 후 퇴행으로 재수술이 필요한 분들도 어떤것 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아이리움안과에서는 모든 분들을 1:1 검사데이터 기반 가장 안심하고 수술하실 수 있는 맞춤수술을 함께 찾고 수술 후 관리도 한결같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수술 전 검사 

모든 눈에 스마일라식이 적합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리움안과에서는 라섹, 렌즈삽입술 등 다양한 시력교정방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법, 오랫동안 편안하고 건강한 시력을 위해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을 만나보세요! 

https://eyereum.com

관심사에 맞는 수술비용, 수술정보 확인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안심하고 진료하실 수 있도록, 아이리움안과 방역

 

[공지] 안심진료를 위한 엄격한 감염예방 활동, 협조에 감사합니다.

1:1 맞춤 시력교정, 노안교정, 백내장 치료안전을 지향하는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