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장비 정보/아마리스 레드 1050RS

라섹수술-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최신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1:1 맞춤시력교정 아이리움안과입니다. 

 

본원의 코웨이브 라식라섹을 책임지고 있는 엑시머레이저, 아마리스레드 1050RS 장비의 스마트펄스 (Smart surface) 소프트웨어가 2020년 5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마트펄스 알고리즘으로 수술하는 아마리스레드1050RS, 라섹수술, 이번 업데이트로 어떤 점이 좋아졌을까요?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최신 업데이트로 좋아진 점 

 

우리 눈은 사람마다, 그리고 같은 사람의 눈이라 해도 각막의 각 지점별로 각막 상피두께가 다릅니다.

즉, 각막의 정 가운데와, 각막의 가장자리의 각막상피두께를 측정해보면 수치가 다른데요.

 

아이리움안과가 사용중인 엑시머레이저, 아마리스레드 1050RS 장비에 탑재된 '스마트펄스' 알고리즘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되면서, 수술 장비에 수술 할 눈 고유의 각막 상피두께 수치가 각막 각 위치별로 그대로 반영되며, 1마이크론 단위의 정밀 수술이 가능합니다. 

 

라섹수술 시 각막 상피 제거부터 각막 실질부 절삭까지 원스텝으로 올레이저수술 할 수 있는 아마리스레드1050RS 장비에서 한단계 더 진화하여, 불필요한 각막절삭과 과ㆍ오교정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진정한 1:1 각막지형맞춤수술이 가능합니다. 

 

사람마다 각막 고유의 모양이 있어 1:1맞춤수술에 있어 정밀검사는 필수!

 

엑시머 레이저의 혁신, 스마트펄스란?


스마트펄스는 장비의 이름이 아닙니다. 레이저를 조사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처음에 독일 슈빈트에서 스마트펄스(Smartpulse technology; SPT)로 네이밍하다가 지금은 더 이해하기 쉬우시도록 공식 홈페이지에 'Smart Surface'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단어 뜻 그대로 각막 표면을 스마트하게 수술합니다. 

 

스마트펄스는 아마리스레드1050RS 장비가 나온 후에 개발이 되어 현재 장비들에 탑재되었는데요. 수술 후 잔여 각막 층을 가장 부드럽게 하여 단기간 내 시력을 향상시키는 3차원 입체 레이저 알고리즘입니다. 

 

현존하는 레이저 알고리즘 중 실제 우리 눈의 각막 곡률을 가장 사실적으로 구현한 레이저 조사 방식으로 평가받으면서 2015년에는 유럽안과지 ‘The Ophthalmologist’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 2015)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수상] 강성용 원장, 공동 개발 ‘아마리스 레드 스마트펄스’(SPT) 유럽에서 2015 혁신상 수상

강성용 원장이 최고개발자로서 공동 개발에 참여한 ‘아마리스 레드1050RS의 3D 입체레이저 '스마트펄스’(...

eyereum.com

사람의 각막 곡률을 입체적으로 인식한 스마트한 알고리즘

 

사람의 사람의 눈은 축구공처럼 구 모양이기 때문에 각막의 실제 곡률을 고려한 입체적인 레이저 수술기법이 필요해왔습니다.

 

기존 편평한 2차원 좌표 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던 것과 달리, 스마트펄스 알고리즘은 입체적인 탄소분자모형 구조(Fullerene Structure)를 기반으로 각막 곡률에 맞는 3차원 좌표(x, y, z) 값을 정해 공 모양의 각막에 입체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합니다.

각막의 실제 곡률에 가장 가깝게 구현하여 각막 표면이 매끈해지면서, 빠른 시력회복, 시력의 질을 향상시켰고 회복기간과 통증경감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시력교정수술 후 각막표면을 부드럽게 남기면 무엇이 좋을까?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그리고 본원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모두 수술 후 각막 표면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남기기 위해 연구한 결과입니다. 안경렌즈에 비유하면, 안경 렌즈의 표면이 깨끗하면 선명하게 보이지만, 안경에 흠이 있다면 시야를 방해하겠지요? 각막이 부드럽게 남을수록 시력의 질은 높아지며, 거칠수록 선명함을 방해합니다.

같은 도수라도 각막 표면을 어떻게 남기느냐에 따라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달라지므로 라섹과 같은 표면절제술은 스마트펄스처럼 입체 조사를, 스마일의 경우에는 레이저 에너지를 낮춘 로우에너지 수술법으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라섹수술의 경우, ESCRS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실제 라섹 수술 환자의 각막 표면의 거칠기를 비교시, 기존 레이저로는 평균 749nm, 스마트펄스 알고리즘 적용시에는 평균 272nm로 기존의 1/3 수준으로 향상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ESCRS, Paolo, Italy)

8개국 아마리스 의사들이 공동개발


아마리스레이저의 제조사, 글로벌 의료장비기업 독일 슈빈트는 안과 전문가들을 선정하고 한국을 비롯하여 독일, 네덜란드, 캐나다, 싱가포르 등 8개 국가에 아마리스 스마트펄스 공식 센터를 지정하여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아마리스레드 자문의사, 아이리움안과의 강성용 원장이 South-East Asia 지역 최고개발자로서 본 공동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최근 2020년 5월 SCI학술지 JCRS에 실린 스마일 후 올레이저라섹 대응효과 논문이 슈빈트사 공식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소중한 시력교정수술, 여러분의 눈에 가장 꼭 맞는 맞춤수술을 아이리움안과와 함께 하세요.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웨이브(COWAVE) 라식라섹수술

국내 유일 아마리스 코웨이브 레퍼런스 센터로서 각막지형맞춤형 라식라섹수술, 코웨이브 31000안 달성. 아마리스레드SPT(스마트펄스)로 더욱 수술결과가 우수한 코웨이브수술

eyereum.com

 

AMARIS RED SPT|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