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장비 정보/아마리스 레드 1050RS

라식라섹 후 선명한 시력, 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인가?





단순히 교정시력을 높이는 1차원적인 시력교정술에서, 수술 후 회복과 시력의 질까지 고려한 시력교정술로 사람들의 기준이 한층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수술장비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최고 속도 1050hz와 7차원(7D) 안구 추적을 이뤄낸 엑시머 레이저 독일 슈빈트(Schwind)사의 아마리스레드안구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시점부터 실제 레이저를 발사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시간(Latency Time)을 0초(ZERO)로 없앤 역사적인 기술력으로 시력교정의 정확성을 높였는데요. 아마리스레드에 우리 눈의 각막 곡률을 가장 사실적으로 구현한 레이저 조사 알고리즘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SPT) 가 더해져 시력의 질을 한층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에 이러한 놀라운 향상을 위해 슈빈트에서 직접 선정한 세계적인 안과 전문의 8인 중 유일한 한국인 의사가 있습니다.

바로 강남 아이리움안과의 강성용 원장입니다.




▲해외 학회에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SPT) 연구 성과를 발표중인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란?



기존의 레이저 조사 방식은 사람의 눈을 편평한 2차원 좌표로 인지하여 각막 위에 레이저를 조사할 지점을 결정합니다. 이는 구 형태로 되어있는 사람의 눈을 수술하기에는 정확하지 않은 기법이었습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는 입체적인 탄소분자모형 구조를 기반으로 각막 곡률에 맞는 3차원 좌표값을 정해 구 모양의 각막에 입체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안구는 평면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입체적인 레이저 수술이 필요하겠죠! 





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인가?

 


 

▲ 왼편부터 '타 레이저', '일반 아마리스 레이저', '아마리스레드 SPT' 수술 후 각막 표면 비교 - 아이리움안과/연세대 세브란스 공동




 라식ㆍ라섹 후 선명한 시력  

안경 렌즈와 같은 각막 표면이 매끄러울수록 시력의 질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기존 레이져 시력교정수술 후에는 각막 표면이 거칠어진 상태로 남지만 아마리스 레이저의 스마트펄스 기술은 각막 표면을 가장 부드럽게 만들어 수술 직후부터 선명한 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섹과 같은 표면절제술에서 스마트펄스의 효과는 더욱 분명히 나타납니다. 실제 라섹 수술 환자의 각막 표면의 거친 정도를 비교해보면, 기존 레이져로 수술했을 때는 평균 749nm, 스마트펄스로 수술한 경우에는 평균 272nm로 기존의 1/3 수준으로 향상된 결과를 보였습니다.(2014.9 ESCRS, Paolo, Italy)





  라섹수술 후에도 빠른 회복  

각막 표면이 매끄러우면 각막 상피 재생이 빠르게 이루어지며, 수술로 인한 통증도 줄어들게 됩니다. 스마트펄스 공식센터 아이리움안과가 수술 전 -7디옵터 이상이였던 고도수 환자들에게 스마트펄스(SPT)로 라섹 수술을 시행한 결과 수술 1주 내 시력 회복 속도가 기존 방식보다 1.6배 더 빨랐고 수술 2주 후 평균시력 1.0을 달성했습니다. 




아마리스 라식ㆍ라섹수술, 왜 아이리움안과인가?


▲ 전 세계 8개국 아마리스레드 SPT 최고 개발자(Principal Investigator)


같은 수술 장비여도 의사의 숙련도와 전문성에 따라 수술 결과는 달라집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아마리스레드를 2013년 12월 국내 최초로 도입, 수술성과와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국가에서 가장 뛰어난 한 명의 의사에게만 수여하는 아마리스레드 1050R의 레퍼런스닥터로 위촉, 의사 교육 및 의학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머무르지 않고 꾸준한 연구 및 개발로 독일 슈빈트(SCHWIND)사와 전세계 시력교정 분야의 권위자들과 함께 스마트펄스(SPT) 개발에 참여, 그 공로를 인정 받아 전 세계 7개국 의사와 더불어 아마리스 본사로부터 최고 개발자(SPT Principal Investigator)로 위촉되었습니다.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를 통한 시력교정의 혁신!  

아이리움안과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