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레이저 백내장 수술, 통증과 회복기간 줄여

백내장은 중장년층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눈 질환입니다.

 

건강검진이 대중화되면서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이 조기발견되어 과거보다 이른나이에 질환 치료를 적기에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어 정기적으로 체크해봐야할 노년성 질환입니다.

 

물론 연세가 많지 않더라도 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백내장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증상

 

최근 수술동향 - 레이저를 이용한 정밀, 안전 향상

 

기존에 의료용 칼과 초음파 장비로 수술했다면, 최근에는 첨단 3D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백내장수술은 기존 아날로그 수술방식보다 수술부위를 정확하게 절개하기 때문에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을 단축시켜 환자와 보호자 모두 더욱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환자의 백내장 밀도, 수정체의 기울기 등 개인마다 다른 생체정보를 검사해 수술시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고도의 1:1 맞춤 백내장수술이 가능합니다.

 

▼레이저 백내장수술 화면

 

레이저로 수술하면 열 손상 괜찮을까?

 

아이리움안과에서 사용하는 백내장수술용 펨토초레이저는 제로 에너지에 가까운 낮은 레이저 에너지로 수술해서 열로 인한 안구조직 손상이 거의 없습니다. 수술 후 통증이 적고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정확한 부위에 최소한의 절개를 하기 때문에 상처나 열로 인한 손상 최소화로 회복기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12월 20일자 아주경제에 실린 본원 백내장수술 관련 기사(도움말: 강성용 원장)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백내장 치료와 수술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