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라식라섹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 백내장 다초점렌즈삽입수술 시 주의사항

"라식수술경험자의 백내장 다초점렌즈삽입술에 대해 안내받고 싶습니다"

최근 아이리움안과 상담게시판에 문의주신 분의 실제 문의사항이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라식, 라섹수술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추후 백내장 수술 시 꼭 기억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수술 전 본인의 눈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백내장 수술 시 인공수정체의 렌즈 돗수 결정할때 중요한 각막의 굴절력 값은 시력교정수술로 인해서 변형이 있기 때문에

 

시력교정수술 전 본인의 각막의 곡률, 수술 전 돗수 등 눈 상태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백내장 치료방법

 

라식수술 한 병원이 기억이 안나거나 수술기록 없는 경우

 

하지만, 본원을 찾으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다른 병원에서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수술 후 수년~10여년 이상 지난 뒤 수술했던 병원정보를 잘 모르시거나 수술기록이 삭제된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시력교정수술을 하신 분들은 전자차트로 수술 전 후 자료를 모두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자료를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추후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노인성 질환이 발생할 경우 기존 수술기록, 진료기록을 참고해 치료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Carl ZEISS사의 Full PACS SYSTEM을 런칭하여 고객에 대한 의료기록을 모두 전산화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Digital Screen을 통한 진료가 가능해져 환자의 기록이 잘못 기재 될 수도 있었던 문제나 의사의 지시가 잘못 기재 될 수도 있었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또한 쉽게 환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스크린으로자세히 보여주는 첨단 의료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기존 종이차트 사용시 발생하는 대기시간을 현저하게 줄였습니다.

 

라식라섹 후 굴절오차를 최소화하는 아이리움의 노하우

 

본원은 타 병원에서 레이져교정수술을 받은 분들의 돗수를 보정 할 수 있는 RT-VUE를 검사를 통해서 CONEAL POWER 인 NET POWER 와 PENTACAM 장비에서의 TRUE NET POWER 값으로 보정해서 검사하고 계산하고 있습니다. 굴절오차를 최소화 하기 위한 일환입니다.

 

수년 또는 수십년 후 눈의 노화로 인해 백내장은 누구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라식라섹수술을 했다면, 그리고 수술 전 정보를 알기 힘들다면 정확한 검사와 분석으로 눈 안에 넣을 인공수정체의 돗수를 얼마나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는 병원인지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장비를 이용한 레이저백내장

-난시교정 장면

 

연령에 맞는 시력문제를 해결하면사

 평생 눈건강 관리를 함께 하는 1:1주치의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의 노안/백내장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