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기술(도구)특허- 어려운 재수술 안전성 높여

안내렌즈삽입술(Implantable Contact Lens)

 

스마일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하기엔 초고도근시와 난시 조건이거나 각막강성도, 각막두께 등 각막굴절교정술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수술법입니다.

 

렌즈삽입술용 특수렌즈에는 홍채 앞에 삽입하는 전방렌즈(알티플렉스, 토릭알티플렉스 등) 홍채 뒤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아쿠아ICL, 토릭아쿠아ICL, IPCL)로 구분합니다.

 

▼전방렌즈(좌)와 후방렌즈(우)

  

최근 렌즈 제조기술이 발전하면서 아쿠아ICL의 경우 렌즈 중앙부에 방수홀이 있어서 눈 속에서 렌즈 전후면부에 영양공급과 노폐물이 원활하게 운반되며 안압도 고르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렌즈가 좋아졌더라도, 내 조건에 맞는 렌즈를 삽입하지 않았다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렌즈삽입술 부작용 발생 원인

 

수술 후 부작용이 생기는 원인에는 1) 렌즈가 내 눈 속 공간보다 크거나 작은 경우 2) 내피세포가 정상범주에 있지 않음에도 무리하게 렌즈삽입술을 하는 경우 3)렌즈삽입술 후 눈비빔, 외부충격, 약사용 부실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가 들어갈 공간을 확인할 때는 반드시 UBM검사(초음파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의사가 외관상으로 눈 속까지 확인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UBM검사 없이는 내 눈에 맞는 정확한 렌즈사이즈를 고르기 힘듭니다.  

 

▼렌즈삽입술 전 특수검사

 

렌즈 제거가 가능한 렌즈삽입술, 렌즈제거가 가능한 의료진을 찾아야

 

렌즈삽입술, 문제가 생기면 렌즈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렌즈삽입술의 장점 중 하나는 각막을 깎지 않기 때문에 렌즈를 다시 제거하면 원래 내 눈 상태로 돌아갈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본원에 내원한 한 환자의 경우, 렌즈가 눈에 맞지 않아 수정체에 계속 마찰되면서 백내장이 발생했고, 렌즈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한 병원을 찾았으나 렌즈삽입술 재수술 경험이 없어 본원에 재수술을 의뢰하였습니다.

 

해당 환자는 눈 속 후방렌즈를 제거하고 전방렌즈로 교체하였으며 추후 나이가 들면 언젠가 백내장수술을 받을 예정입니다.

 

 

 

*클릭시 기사페이지로 이동

렌즈삽입술 재수술을 위한 '렌즈적출용 기술도구 특허'

 

렌즈를 제거하는 경우 가장 어려운 점은 삽입한 ▲렌즈까지의 접근이 어렵고 ▲렌즈를 꺼내는 과정에서 렌즈를 놓치는 경우 빈번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각막 내피세포의 손상을 최대한 방지해야합니다.

렌즈를 제거하거나 렌즈를 교체하게 될경우 가장 걱정되는것은 각막내피세포의 손상입니다.

각막내피세포는 한번 손상되면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렌즈제거술이 필요할경우 경험많은 의사를 통해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이번 특허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우수한 고정력과 용이한 진입을 통해 각막 내부의 렌즈를 안정적으로 적출할 수 있으며

-렌즈 제거과정에서 렌즈와 각막 내피의 접촉을 최대한 예방해 렌즈에 의해 각막내피세포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후관리가 가능한 병원선택의 중요성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수술한 병원에서 성공적인 수술과 수술 후 관리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것이겠지요?

 

타원에서 오신 렌즈삽입술 부작용 재수술 고객들 중 대부분은 수술 후 눈을 비비지 말라거나, 정기 검진을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주의깊게 설명을 듣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렌즈삽입술 후 심지어 8년 이상 정기검진을 받이 않다가 두려운 마음에 오셨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렌즈삽입술 뿐만 아니라 모든 눈과 관련된 수술을 맡길 병원을 선택할때, 평생 내 눈 관리까지 맡길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하고 신뢰있는 의료진과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언젠가 생길 수 있는 백내장, 녹내장까지 나이에 맞는 평생 눈건강 관리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술까지 맡길 수 있는 의료 진과 의료기관인지, 그러한 시스템이 되어 있는지, 수술 전에 꼭 확인하세요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안내렌즈삽입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