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어떻게 부작용 우려를 해결하는가


경향신문 2017년 2월 3일자,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강성용 원장에 대한 보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전문을 확인하세요 

[기사바로가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왜 이처럼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을까요


 ‘스마일라식’, 정식명칭 릴렉스스마일(이하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을 모아 만든 수술법으로, 각막의 최소절개로 각막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입니다.  각막 실질부를 절삭하지 않고 조각으로 분리해 추출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수술 후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한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비교해 각막 절개량이 1/10으로 적기 때문에 수술 후 안구건조증 완화도 우수합니다. 


이처럼 장점이 많은 스마일라식이지만, 수술 후 1.0의 시력이 나오더라도 선명한 시력의 질과 원추각막 등 수술 후 부작용 우려를 낮추기 위해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국내 유일 스마일 엠버서더(2017.2 현재)로서 스마일라식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진영 원장은 Expert SMILE Doctor로 국내 유일 위촉되어 우수한 수술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2017.2 현재) 


수술만 잘하는 의사, 논문만 쓰는 의사가 아니라 안전하고 좋은 시력교정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연구를 통해 진화하고 또 진화하는 스마일라식 클리닉입니다. 


릴렉스스마일의 세계적 권위자 영국 댄라인슈타인 박사와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발표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빛 번짐 감소'에 대한 연구도 세계적 권위의 안과학회인 2016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 공식의제로 채택되어 강성용 원장이 강연을 진행해 국제적인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스마일라식도 새로운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지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Low Energy SMILE)이란 스마일라식 수술 시 레이저의 에너지를 수술자의 눈 도수, 각막두께, 각막강성도 등을 종합 고려하여 각막 박리가 가능한 가장 낮은수준의 맞춤에너지를 찾아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고에너지로 수술할 경우 각막 박리는 손쉽지만 수술 시 가스기포가 크게 많이 발생해서 각막 내 가스가 차고 기포가 각막을 거칠게 만들게 됩니다. 

반면 저에너지로 갈수록 각막박리는 의사의 손기술을 많이 필요로 하게 되지만 각막 표면을 더 매끈하게 남겨 수술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뿌옇게 보이던 증상을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유럽학회 현장에서 놀랍다는 평가를 받은 강성용 원장의 강연현장!




이처럼 세계적으로 이슈화 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눈 조건이 적합한 분들께 좋은 수술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 수술 전 꼭 확인해야 할 검사로 각막의 생역학력분석검사가 있습니다. 

각막강성도 검사로 더 잘 알고 계실거에요. 


각막강성도 검사는 아이리움안과가 2015년 국내 최초로 도입했던 코르비스ST장비를 이용해 측정하는 각막 생체역학력 분석으로, 각막에 일정한 힘을 주었을때 각막이 출렁이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합니다. 

각막이 약할 수록 더 많이 출렁이고 제 모양으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러한 각막강성도 검사는 스마일라식, 라섹, 라식수술 전 필수 안전검사로 잠재해있는 원추각막의 위험을 찾아냅니다. 




보다 엄격한 안전기준을 근거로 좋은 수술을 보다 안전하게! 시력교정술의 안전지향 아이리움안과에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에너지를 낮춘 로우에너지 혁신, 

이제는 각막 박리량 최소화를 지향합니다. 


스마마일라식 관련 기술(도구) 2번째 특허!

2017년, 아이리움의 로우에너지스마일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