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 엑스트라라섹의 효과는?

라식라섹 후 각막에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는 수술을 라식엑스트라 (라섹엑스트라)라고 합니다.

기존에도 이러한 수술이 있었지만, 가속화된 콜라겐교차결합술이 가능한 아베드로 KXL시스템이 아이리움안과에 국내 최초로 도입된 후 Lasik Xtra(라식엑스트라)라는 수술이 처음 시행되었습니다.

 

※Lasik Xtra(라식엑스트라)는 미국 아베드로社의 KXL시스템과 VibeX(비타민B)로 시행하는 공식 프로토콜로 시행하는 수술을 칭합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아베드로의 원추각막 치료 및 라식엑스트라 분야 의학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15인의 자문위원 중 아시아 유일. 2017년 1월 20일 현재)

▼미국 아베드로 아시아 유일 의학자문위원회(MAB) 소속 강성용 원장 

http://lasikxtra.com/why-lasik-xtra/testimonials/

 

 

엑스트라수술에 대해 꼭 필요한 수술인지, 왜 해야 하는건지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관련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해 논문으로 입증된 안전성 근거로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라섹엑스트라 후 각막 후면 고도의 안정화 효과

 

이미 2015년 아베드로 의학자문위원회, CXL학회에서 엑스트라라섹의 효용성과 안정성을 강조해 온 아이리움안과는 연세대 의과대의 공동동으로 유명 학술지 BMC Ophthalmology에 엑스트라라섹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입증 내용은 "엑스트라라섹이 각막 후면 고도의 안정화를 가능하게 한다" 입니다. (2016년 8월)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은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을 높여 견고하게 하여 퇴행이나 원추각막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각막 전면부에 국한된다고 여겨지던 콜라겐교차결합술의 영향이 실제로는 각막전체에 고루 영향을 주어 각막 후면의 곡률과 각막의 고도(elevation)가 안정화 되어

각막 전체의 구조적 안정을 가능케 함을 국제적으로 입증하였습니다.

 

각막은 크레페와 같이 겹겹이 쌓인 구조인데 절삭할 경우 각막 주변부는 구조 사이사이가 벌어지고  후면부의 고도는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나 CXL을 라섹직후 시행하면 이러한 변화를 억제합니다.

 

 

엑스트라라섹(라섹후 CXL)과 일반 라섹의 각막 후면고도 변화

 

 

 

바로가기

 

 

▲공동저자: 강성용 원장, 최진영 원장 

 

아이리움안과는 엑스트라 수술 전, 엑스트라수술이 필요한지 판단하기 위한 객관적 검사결과를 근거로 '코르비스ST를 이용한 각막 강성도 검사'를 필수 시행하고 수술 전후 검사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정상인지, 수술 후에도 안전한지 알기 위해서는 각막 강성도의 정상구간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각막강성도의 정상범주를 규명하는 연구 또한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으로 진행하여 세계적 SCI급 학술지 美 Cornea지에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무분별하게 수술을 권하지 않고 여러분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하여 근거를 가지고 수술을 결정합니다.

원칙을 지키는 의료기관으로서,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 각막강성도 정상범주 SCI급 논문 발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