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초고도근시∙난시 교정 위한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 신중한 선택 필요

눈 안에 특수렌즈를 삽입해 시력을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

각막 손상 없이 반영구적으로 시력교정이 가능하고, 특히 근시에 난시 교정량까지 많은 경우 토릭아쿠아ICL(Aqua Toric ICL), 토릭알티플렉스(Artiflex Toric) 등 난시교정용 안내렌즈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토릭아쿠아ICL 등 난시용 렌즈삽입술은 효과가 우수하지만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의 도움말을 인용한 금일자 기사에 따르면, 안내렌즈의 발달로 더욱 정밀한 근∙난시 교정이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의료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난시교정의 경우, 난시축이 조금만 틀어져도 시력의 질이 저하될 수 있는데 후방렌즈의 경우 전방렌즈와 같이 고정돼 있지 않기 때문에 특정 조건에서의 움직임과 반응까지 예측한 안전한 수술설계가 필요합니다.

 

또한 중앙부 방수홀이 있는 아쿠아ICL 계열 렌즈의 경우, 빛 조건에 따라 동공크기가 변하면 렌즈와 수정체간의 거리(볼팅)이 변하는 "다이나믹볼팅"현상이 발생해 추후 백내장 등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볼팅값 계산을 사전에 면밀히 해야 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강성용원장-연세대 의과대 공동 '빛 조건에 따른 아쿠아ICL의 다이나믹볼팅 현상' - SCI급 학술지 AJO

 

 

또한 안내렌즈삽입술을 위한 수술 전 필수검사, UBM 검사는 눈 안의 조직변화를 미세하게 관찰할 수 있는 특수검사로 안구의 전, 후부와 안구의 길이까지도 정확하게 측정하는 특수 초음파 장비입니다.

 

ICL렌즈의 경우 안내렌즈의 정확한 사이즈 선택과 혹시 모를 안구 내 조직의 문제를 확인하기 위한 꼭 필요한 검사이기 때문에 수술할 병원에서 UBM검사를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렌즈삽입수술을 받으시는 분들께 가장 많이 강조하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UBM은 안구의 전, 후부를 면밀히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렌즈의 상태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렌즈가 클 경우 : 급성 녹내장 초래


렌즈가 작을 경우 : 외상성 백내장 초래

 

안전한 렌즈삽입술, 수술전 철저한 안전검사와 의사의 신중한 수술설계가 필수입니다.

 

"초고도근시∙난시 교정 위한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 신중한 선택 필요"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17060

 

아이리움의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 치료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