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최근 5년동안 연평균 6.1% 증가!!!

안녕하세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차 건조해지면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을 걸려 보신 분들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매우 고통?스럽고 생활의 불편이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가 있었습니다.

 

■ 안구건조증이란 무엇?

 

안구건조증이란 안구에 눈물이 적게 생성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는 현상 등이 눈꺼풀과

안구 사이의 마찰을 초래하여 눈이 시리거나 뻑뻑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안구건조증의 주요 원인은 건조한 환경(황사바람, 및 냉난방기 사용 등), 눈의 과도한 사용(스마트폰, PC사용),

콘택트렌즈 사용 등이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최근 5년동안 연평균 6.1% 증가, 인구 100명당 4명 진료

 

 

건강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안구건조증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2009년 약175만명에서 2013년 약222만명으로

5년간 약 47만명이 증가하였으며 연평균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구건조증 환자 성비율은 여성이 68.5%로 압도적으로 많으며 최근 5년간 여성이 남성보다 2.2배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으로 연간 사용하는 진료비가 무려 16만원 수준!!이라고 하니 어마어마 하지요?

 

안구건조증 3월과 8월이 가장 많아

 

 

안구건조증이라고 하면 보통 황사가 많은 봄이나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이 가장 심하고 많아질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건강심사평가원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진료를 가장 많이 받은 달은 3월과 8월로 나타났습니다.

안구건조증 환자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평소 눈이 시리거나 뻑뻑하거나 이물감, 또는 뿌옇게 보이는 증상 등이 있으시다면

근처 안과를 찾아가셔서 한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기본적으로 오래 지속될 경우 시력의 질을 떨어뜨리고 각막 상처가 쉽게 날 수 있는 등

2차적인 안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는 만큼 가볍게 보시면 안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