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에 ‘케라링(Keraring) 각막 내 링삽입술 수술성과 인정, 한국지역 케라링 우수센터(Korean Keraring Center of Excellence)수상

 

아이리움안과가 세계 최대의 안과 학회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각막 내 링 삽입술을 이용한 원추각막 수술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 지역을 대표하는 케라링 삽입술 우수센터(Korean Keraring Center of Excellence)를 수상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시간으로 8일, 아이리움안과는 강성용 대표원장의 케라링(Keraring)을 이용한 원추각막교정 수술 성과와 원추각막 분야 연구 업적을 인정받고 세계적 의료기업 메디파코스(Mediphacos)로부터 한국 지역 공식 케라링 수술센터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CXL) 및 라식엑스트라 연구개발을 위해 글로벌 의학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성용 원장은 이번 유럽학회에 공식 채택된 코웨이브라식, 라식,라섹엑스트라, 안내렌즈삽입술 성과뿐 아니라 원추각막증의 수술적 치료분야에서도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각막이 비정상적으로 얇고 약해져 눈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종 모양처럼 돌출되는 질환인 원추각막은 초기에는 렌즈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중기 이후에는 원추각막의 진행을 억제하기 위해 각막내 링 삽입술(케라링)과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방치하면 각막 이식 외에는 방법이 없는 실명 위기에 처하게 되어 정확한 진단과 더불어 필요한 수술을 적기에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각막 내 링삽입술의 경우 각막 주변부를 당겨주어 중심부를 편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 링 삽입술을 각막 중심부에 상당히 근접해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실력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합니다.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케라링을 이용한 링 삽입술과 각막 조직을 강화하는 콜라겐교차결합술, 각막 비대칭성을 개선하는 코웨이브 수술을 환자에 따라 교차 시행하면서 원추각막 환자 개별 상태에 따른 맞춤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국내 의료기관으로서 해외로부터 원추각막 치료 분야의 인정을 받은 것을 계기로 국내 원추각막 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한 차원 높은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케라링 삽입술 후 단층 촬영

 

 

 

<실제 치료사례>

원시(Hyperopia)에 원추각막(Keratoconus)을 가지고 계시던 대학생 김OO님.
시력교정의 목적이 아닌 원추각막의 치료를 위해 아이리움안과를 방문하셨습니다.

 

1단계 : 링 삽입술(케라링 | Keraring) 치료

2014년 12월, 원추각막(Keratoconus)이 심했던 왼쪽 눈에 케라링(Keraring) 수술로 원추각막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했습니다..

 

 

 

2단계 :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 코웨이브

5개월 후 양안이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 크로스링킹)과

아마리스 RED의 각막 지형 맞춤형 코웨이브(Co-Wave | Corneal Wavefront) 수술로

각막 비대칭을 개선했습니다.

 

 

원추각막 치료와 함께 원시까지 교정해드려 현재 불편함 없이 큰 만족감을 가지고 생활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