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 난치성 안 질환 환자 수술기금 마련, "빛으로 세상으로"아티스트전에 다녀왔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의 원추각막 그리고 시력교정 수술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예술가들이 뭉친,  

제1회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 전(展)이 8월 26일(수) 인사동 갤러리 고도에서 오픈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사단법인 해아라, 빛과아티스트회, 아이리움안과, 그리고 정성 어린 작품을 기꺼이 한마음 한 뜻으로 후원의 손길로 모아 주신 작가님들과 작품을 예약하신 후원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88세대라 불리는 청년들이 경제적 여건 문제로 가지고 있는 건강상의 문제를 해소 하지 못하고 사회 진출에 제약을 받는 사례를 보면서

50여분의 빛과 아티스트회 작가님들과 해아라에서 후원안과를 찾던 중 저희 아이리움안과에 감사하게도 먼저 연락을 주셨습니다.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인사동 갤러리 고도

 

 

이번 전시회는 이 자리에 계신 분들께서는 이미 보도된 기사를 통해 알고 계시듯이, 난치성 안질환 중 '원추각막'으로 인해 세상의 빛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는 청년 환자들, 그리고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시력교정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원추각막은 방치했을 경우 실명에까지 이르는 질환입니다. 한 통계를 보면 각막이식 대기중인 환자의 10% 정도가 원추각막환자라고 합니다.

방치하면 각막이식 외에는 방법이 없는 질환입니다.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 중에는 이러한 질환을 방치할 수 밖에 없는 여건에 놓인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셨다고 합니다.

 

간단히 전시회 오픈식 당일, 현장 스케치를 해보겠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 전시된 작품들을 보니 감회가 무척 새로웠습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안해지는 그림들,

 

 

전시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인사말 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입니다.

병원 이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아이리움 ; 눈을 새롭게 하는 곳) 뜻을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

 

 

작가들의 수익금을 어려운 청년들의 수술에 사용하기로 작은 기금전달식도 진행했습니다. 

 

 

작품을 후원해주신 작가님들과 주최, 주관, 후원사 모두 모여 자리를 기념했습니다.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내주신분들께도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어린아이부터 연세 지긋하신 분들까지 그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열려 있는 이 자리에

많은 후원자분들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올바른 빛을 다시 보고 세상으로 나갈 발판을 마련하고자 열린 예술인의 뜻 깊은 행사에, 

아이리움안과는 전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환자 한분한분 만나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빛으로 세상으로”가 향후에도 매년 개최될 수 있도록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분들께서 좋은 작품 감상하시고

후원해주실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전시된 작품들은 모두 작가님들의 후원을 받아 균일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도 신상철 작가님의 그림 한점을 예약하고 왔습니다.

9월 중순 쯤 아이리움에 오시면 작품을 직접 감상하실 수 있겠습니다^^

 

 

전시회가 열리는 갤러리 고도는 인사동 입구 안국동사거리에 있습니다.

주말에 근처에 가보시면 전시회도 볼 수 있고 인사동 길도 걸어보실 수 있어요

꼭 한번 들르셔서 좋은일에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 수혜대상으로서 신청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주관하시는 해아라 사무처(rek21@hanmail.net)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