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ICL 렌즈삽입술 10년간 결과? 최진영원장_아시아태평양 ICL Experts Summit

아이리움안과에서 현재 ICL 렌즈삽입술 만을 중점 수술하고 있는 최진영 대표원장의 학회 강연소식입니다. 

ICL렌즈 30주년을 맞이하여 아시아-태평양 ICL Experts Summit 이 3/15~3/17 기간동안 일본 오키나와에서 ​개최됐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은 1만안의 경험과 연구 공적을 인정받으면서 연자로 초청되었고, 

아이리움안과에서 시행한 지난 10년간의 신형 ICL 렌즈삽입술 장기적 임상 결과를 강연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초청 강연


●ICL 렌즈삽입술이란?

각막을 깎지않는 시력교정술. 라식라섹처럼 각막 절제하는 과정없이,  안구 내 (홍채와 수정체 사이) 시력교정용 특수 렌즈를 삽입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레이저 각막 굴절교정술(라식, 라섹, 스마일 등)이 불가능한 각막 조건에도 수술이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EVO+ 아쿠아 ICL | 아이리움안과

EVO+아쿠아 ICL은 기존 프리미엄 후방 안내삽입렌즈인 ICL의 새로운 버전으로 홍채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한 신개념 안내렌즈입니다.

www.eyereum.com


아시아-태평양 ICL 렌즈삽입술 권위자들인 ICL APAC Experts Summit에 각국 서전들이 모였는데요.

최진영 원장 외에도 일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각 국 안내 렌즈삽입술 대표 서전들이 모여서

ICL 렌즈삽입술에 대한 임상결과를 공유하고 안전기준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ICL 렌즈사이즈 기준에 대해 발언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


한국 대표로 참석한 최진영 원장은 렌즈 중앙부에 방수홀이 설계된 신형 ICL렌즈가 한국에 도입된 지 10년을 넘어선 점에 초점을 맞춰,

10년 간 장기적 임상적 결과(10-Year Clinical Outcomes of V4c ICL Implantation)를 강연했습니다.

2013년 이후 신형 ICL렌즈를 삽입한 21~40세 환자들을 관찰한 결과, 전체 인원의 97% 이상이 수술 후 시력 1.0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였고,

렌즈삽입술 인한 백내장 등의 합병증 사례는 없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데이터)

최진영 원장이 현장에서 서전들에게 강조한 것은 수술 후 정기검진 및 적극적인 환자 교육 입니다.

렌즈삽입술 후 시력이 좋아지면 정기검진에 소홀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환자들의 협조로 사후관리가 잘 되어야 렌즈삽입술의 장기적 안정성과 안전성을 확보가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은 수술 자체 뿐 아니라 수술 후 회복기간의 관리와 정기검진이 필요함을 강조했습니다. 


금번 학회에서는 초청강연 후  ICL 1만안 기념패와 Regional Contribution 영예가 주어지는 귀한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항상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에 성원해주시는 환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자세한 학회 리뷰는 아이리움안과 유튜브를 통해서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소중한 시력교정술 계획을 시작해보세요!

아이리움안과 위치-강남역 2번출구

[관련기사 보기]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아시아-태평양 ICL 렌즈삽입술 컨퍼런스 초청 강연

일본 오키나와에서 ​지난 15~17일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ICL 렌즈삽입술 컨퍼런스(EVO ICL APAC Experts Summit)에서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10년간의 ICL 렌즈삽입술 장기적 임상 결

health.chosun.com

[관련영상]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렌즈삽입술 수술원칙'

첫방문 빠른예약신청/ 문의 02-3420-2020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www.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카카오톡 1:1상담 
http://bit.ly/4123TIk

☆아이리움안과 네이버 예약
https://bit.ly/3E13S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