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

노안수술 20대시력으로? 노안라식 목적 '이것'(강성용 원장)

맞춤 시력교정술 잘하는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이번 주제는 오랜 세월 안경을 잘 껴오다가 이제 노안불편이 가중되어 시력교정을 고민하는 40-50대에 필요한 '노안수술' 입니다.

안경을 벗고 맨눈으로 봐야 카톡이 읽히고 영수증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서류검토할때도 노안으로 불편함이 많다면, 오늘 포스팅에서 노안의 원인과 시력개선방법을 확인해보세요.

40-50대 스마일라식, 라식수술 어떻게 하면 좋은 결과,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을까요? 

잘 알고 상담하실 수 있게 강성용 원장 영상 내용 바탕으로 설명드립니다.

의료진소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 졸업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안과 전문의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 외래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 외래부교수
ISRS International Council Member (2020-2023)
World College of Refractive Surgery & Visual Sciences_Fellow
렌즈삽입술·스마일·백내장 · 라섹수술도구 특허 


■정상적인 수정체의 조절 능력- 멀리도 가까이도 잘보여요

노안이 오기 전 20-30대에는 멀리 있는 산을 보든 가까이 있는 물체를 보든 저절로 초점이 다 맞춰집니다.

우리 눈 속에 '수정체'라는 아주 말랑말랑한 단백질 덩어리가 있습니다
이 수정체가 초점을 맞춰주는 역할을 해요 

가까운 거리를 볼때는 수정체를 움직이는 근육들이 수축을 해서 수정체가 두꺼워지는데
이는 돋보기 역할을 하게 되어 가까운 것이 잘 보이게 됩니다. 

반대로 멀리 볼 때는 근육들의 이완을 해서 수정체가 다시 얇아지게 됩니다. 
망원경 역할을 해서 멀리 잘 보이게 되는 거죠 

이것이 수정체 조절이 자유자재로 되는 것이 원래의 우리 수정체의 능력입니다.

노안의 원인- 40-50대 수정체의 조절능력 저하 

나이가 들면서 40-50대가 되면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수정체를 움직이는 근육들의 힘이 빠지게 되는데
이 상태를 임상적으로 '노안'이라고 합니다. 

즉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노안수술, 노안라식을 한다고 해서 노화 된 수정체를 다시 20-30대 시절 탄력성이 좋은 수정체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노안수술 솔루션- 노안라식의 목표?

강성용 원장은 실제 노안라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설명드리듯이, 실제로 주시안인 오른쪽 눈으로 멀리 잘 보이고, 반대로 비주시안, 왼쪽 눈으로 보면 가까운 것은 선명하고 멀리가 흐립니다.

그러나 양쪽 눈으로 동시에 보면 그 차이를 모르고 편합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노안라식 수술의 목표는 바로 이것! 

노안라식 20대로 돌아가는 수술 아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원장_노안라식 목표

노안라식은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20대나 30대 시절로 복원되는 것은 아니라고 노안수술 상담시 설명을 드립니다. 20-30대 시력으로 복구하는 노안수술은 없습니다. 

노안 수술을 접근함에 있어서 이해를 가장 먼저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노안수술의 목적은 안경의 의존도를 낮추는 것,  '일상 생활이 가능한 시기능 회복'이 가능해지는 수술입니다.

[관련영상] 40-50대 스마일라식 수술방법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스마일라식 개발된 이유 (모노비전의 문제점)

과거 노안수술은 '모노비전 노안라식' 수술로 접근을 했어요.

소위 '짝눈기법'으로 노안라식을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40-50대 스마일라식을 기존 모노비전으로수술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주로 쓰는 주시안은 원거리에 맞추고, 비주시안은 오직 근거리만 잘 볼 수 있게 맞춘 수술방법이었습니다.

이 수술의 한계는 양 눈간의 시력차가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양안 시력차이가 크면, 우리의 시각 중추에서 괴리가 생깁니다. 양 쪽 눈에서 들어오는 신호를 융합을 하는데 어려움이 생겨서 실제로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계단을 걷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모노비전 라식 수술을 많이 하다가 의사들과 시력교정술 분야 여러 과학자들이 같이 연구를 해서 만들어 진 것이 바로 프레스비맥스 노안라식 수술입니다. 

40-50대 스마일라식 수술전 꼭 확인할 점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_노안수술

프레스비맥스 노안라식은 음성 구면 수차(Negative Spherical Aberration)를 각막 정점에 정확하게 만들어 
주시안으로 원거리와 중간 거리까지 커버하고, 비주시안은 과거의 모노비전 라식처럼 -1.5 디옵터 -2 디옵터의 차이를 두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 0.89 디옵터의 차이로 기존의 양안 시력차를 반 이상을 줄입니다. 

그러면 시각 중추에서 각 눈에서 들어오는 영상의 융합이 잘 되겠죠. 

바로 이러한 원리로 아이리움안과의 노안수술이 진행됩니다.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 논문>자세히보기 

 

[논문]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의 노안교정 수술결과

근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프레즈비맥스(PresbyMAX) 노안라식 수술에 대한 연구논문이 SCI 학술지 ...

m.eyereum.com

이러한 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수술 방법과 효과성은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 공동연구로 해외 SCI학술지에 논문이 등재된 바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수술_프레즈비맥스

■노안라식 하고 살다가 노년기 백내장이 오면? 

프레스비맥스 수술을 받으신 후에도 노년기 백내장질환으로 인한 백내장수술이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수술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미 각막에 다초점(multifocality)을, 즉 초점 심도를 깊게 만들어 놨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굳이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지 않고 비구면 렌즈가 아닌 구면 렌즈를 삽입을 하게 되면 이 각막의 이중성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보다 더 합리적인 어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노안검사 중 백내장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백내장이 진행된 경우라면 백내장을 치료하면서 노안교정을 기대할 수 있는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선택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은 아이리움안과 유튜브채널에서 강성용 대표원장이 설명한 노안수술 설명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연령별로, 환자 시력을 포함한 눈 특성별로 세부 수술방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믿을 수 있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신중하고 면밀하게 상담 후 결정하세요.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고객센터 02-3420-2020

 

아이리움안과 위치/진료시간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m.eyereum.com

첫방문고객 빠른예약서비스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m.eyereum.com

상담/예약 문의 1:1 게시판

 

게시판 상담|아이리움안과

 

m.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