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시력의 질, 에너지에서 답을 찾다

맞춤형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 잘하는 보여주는 안과,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엑스트라 라식/라섹, 백내장, 노안, 원추각막,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m.eyereum.com

오늘 티스토리에서는 스마일라식 시력의 질, 에너지에서 답을 찾다-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 (출처: 바이오타임즈)의 내용을 바탕으로

에너지를 낮춘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라식에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에너지를 낮춘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스마일'을 국내 첫 시행하고 로우에너지 스마일에 대한 상표권을 보유한 안과클리닉입니다.

 

스마일라식 시력의 질, 에너지에서 답을 찾다-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 - 바이오타

[바이오타임즈] ‘스마일라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시력교정술, ‘스마일(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수술은 기존 라식수술의 1/10 수준의 각막 최소 절개방식을 채택한 시력 교정술로,

www.biotimes.co.kr

↑ 원문 확인하기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Q, 스마일라식이란?

각막 최소절개로 빠른 일상복귀 도와 ‘스마일라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스마일(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수술은 기존 라식수술의 1/10 수준의 각막 최소 절개방식을 채택한 시력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비교

수술부위를 최소화하니 회복 기간 줄이고 통증 걱정을 해결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층에서 선호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스마일 수술 장비제조사(자이스)자료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700만안, 국내는 100만안 이상 수술했다고 합니다. 

Q,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이란?

스마일 수술 시 레이저 에너지 세기를 각막 박리가 가능한 임계점까지 낮춘 수술방법이에요.

에너지를 낮춰 각막을 손상시키는 불필요한 에너지를 줄였습니다. 1.0의 시력뿐만 아니라 이후 시력의 질적 향상까지 도모하는 것이 수술의 목표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에너지를 낮추면 각막 내 발생하는 가스 기포(OBL) 발생량을 줄일 수 있어서 존보다 수술 초기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연구에 따르면 스마일 수술 시 레이저의 에너지 레벨이 높을수록 가스 기포가 더 많이 생성되고, 반대로 낮출수록 기포 발생이 억제되는 것을 확인했어요.

※아이리움안과는 현재 모든 스마일라식을 로우에너지 수술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수술방법

▲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방법 영상으로 보기 ▲

잠깐! 각막이 더 부드러워지는지 어떻게 알 수 있죠?

"스마일 수술 시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추면 각막의 절단면도 더 부드럽게 남는다."를 증명한 것은 현미경 연구입니다.

에너지에 따른 스마일 각막 렌티큘 비교

로우에너지 스마일을 국내에 처음 시행할 때에 연세대 의과대와 공동으로 스마일 수술 에너지별로 각막 렌티큘의 거칠기를 비교하기 위한 현미경학적 분석 연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에너지 150nJ로 수술 시 100nJ로 수술한 케이스보다 각막 렌티큘 절단면 표면이 3배 더 거칠었고, 특히 115nJ 이상에서는 에너지가 15nJ 높아질수록 더 거칠고 불규칙한 양상을 보였어요.

에너지별 스마일라식 결과 비교

▲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과 일반 스마일라식 각막 비교 영상 ▲

Q. 각막 표면이 거칠고 부드러운 게 왜 시력의 질과 연관 있나요?

평소 쓰시는 안경을 생각해보세요!

오래 사용한 흠 많은 안경과 새로 맞춘 새 안경 렌즈로 각각 볼 때 렌즈 도수는 같지만 와 깨끗한 렌즈로 볼 때의 선명함과 보이는 만족도가 더 높죠.

각막 표면이 거칠면 야간 빛 번짐, 눈부심과 같은 광학적 부작용을 유발하는 고위 수차(higher-order aberrations)가 증가해요.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이를 억제함으로써 시력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스마일라식 혁신, 로우에너지 스마일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시력교정술의 프로,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의 또 다른 혁신을 진행중입니다.

 

더 차원이 다른 로우에너지 스마일, 곧 다가올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라식을 기대하세요! :)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에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m.eyereum.com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위원회 회원증

 

[소식]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수술위원회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라식/라섹수술 병의원 회원입니다.대...

m.eyereum.com

스마일라식 난시교정_'벡터플래닝'이란? 

스마일라식 회복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