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_아이리움안과 각막 내 링 삽입술 사례

원추각막 진단을 받고 본 원에서 각막 내 링 삽입술을 시행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집 근처 안과에서 원추각막 소견을 들었던 이 환자는 군 복무 중 아이리움안과를 알게 되어 원추각막 치료를 위해 저희 병원을 찾아주셨습니다.

평소 안경을 쓰지만 짝눈이어서 (나안시력 0.3 /0.5) 시력이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내원하셨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정밀검사 결과

- 원추각막이 상당히 진행되었고 교정시력이 0.5/ 0.8.

​○수술 방법 

- 제대 후 양 안에  케라링 삽입수술을 진행

- 집도의 : 강성용 원장

​▼각막 내 링 삽입한 모습

 

 

○수술 후 결과


- 아래 수술 전(왼쪽 사진)을 보면 원추가 아래로 심하게 치우쳐 볼록했기 때문에 링을 삽입하여 수술 후 (오른쪽 사진) 위 아래를 완만하게 만들었고, 현재 수술 후 시력이 0.5/ 0.8로 개선

- ​추후 난시 교정을 위해 경과에 따라 라섹 엑스트라를 고려중

 

 

 

※각막 내 링 삽입술이란?


원추각막 환자 중 콘택트렌즈로 시력교정이 안되거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못하는 경우, 중기 이후 단계에서 해볼 수 있는 시술로 각막실질내 고리 삽입술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각막을 주변부로 잡아당기는 효과로 인해, 각막이 펴지게 되며, 원추각막을 완화시키고 근시도 교정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링은 시술 후 불편감이 있으면 제거하여 원상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각막이 지나치게 얇아진 원추각막의 경우는 시술을 받을 수 없습니다.

 

​수술 후에 학교에 다니면서 운동도 즐기고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이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원추각막의 진행 정도와 환자 눈 특성에 따라 가장 안전하고 적절한 수술방법에 대해 담당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고 꾸준한 사후관리로 평생 눈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아이리움안과에 보다 자세한 원추각막 치료 및 수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면 상세히 답변드립니다.<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