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장비 정보/AVEDRO KXL SYSTEM

라섹수술 후 시력저하 걱정, 미리 체크하세요

각막 두께나 각막 전후면부 모양에 따라 라섹수술이 더 적합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초고도근시와 난시 조건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돗수인 분들보다 각막절삭량이 많습니다.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각막상피와 각막실질부를 수술하는 올레이저 라섹수술의 경우 각기 다른 각막지형에 맞춰 1:1수술하면 시력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각막을 레이저로 절삭하는 경우, 각막을 구성하고 있던 콜라겐 조직의 결합이 끊겨서, 수술 전 보다 수술 후 각막이 약해지게 됩니다.

수술 전 수준으로 각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맞습니다! 바로 각막의 콜라겐결합력을 보강해주는 추가적인 처치가 필요합니다. 

각막의 강도, 내구성을 측정할 수 있는 각막강성도 검사는 언젠가부터 라식라섹 수술 전 필수검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각막 절삭량과 비례하는 것이 상피 증식력입니다. 라섹수술 시 제거했던 각막상피는 절삭량에 비례해서 다시 자라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라섹수술 후 근시퇴행의 원인이 됩니다. 퇴행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각막상피가 다시 자라지 않도록 억제하는 추가처치가 필요합니다.

위 두가지 염려를 시력교정수술 시 미리 고려해서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면, 라섹수술 후 시력저하에 대한 우려없이 마음편하게 시력교정을 하실 수 있겠지요?!

바로 이러한 이유로 시행되는 것이 엑스트라(Xtra)수술입니다. 1차 수술을 라섹으로 시력교정을 하고, 1차수술 직후 각막실질부에 리보플라빈, VibeX 용제를 적셔 KXL시스템(가속화 콜라겐교차결합술,CXL장비) 으로 자외선을 조사하는 수술이 바로 라섹엑스트라(LASEK Xtra)입니다. 

일반 라섹수술 
엑스트라라섹(라섹수술 후 Crosslinking)

▲본 이미지의 저작권은 아이리움안과에 있습니다. 이미지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물론 라섹수술 뿐 만 아니라 , 여러분께서 잘아시는 본원의 스마일라식(SMILE), 각막 플랩을 만들어 수술하는 라식(LASIK)수술 후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엑스트라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되었던 시력교정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아이리움안과가 2014년 Avedro 사의 KXL장비를 이용한 가장 최신화된 엑스트라 수술로 국내에 도입하여 현재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엑스트라 수술 절차 

아이리움안과는 근시퇴행 뿐 아니라, 각막이 약해 발생할 수 있는 라식라섹 후 원추각막(각막확장증)의 억제를 위해 엑스트라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중증 원추각막 치료에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엑스트라수술의 각막생역학력에 대한 과학적입증에 이어 최근에는 라섹 후 근시퇴행 억제효과에 대한 연구로 라섹엑스트라의 효용성을 다시 한번 세계적 SCI학술지를 통해 학계에 알리기도 했습니다.

논문 자세히보기 

소중한 눈이기에, 더욱이 각막을 수술하는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이라면 가장 여러분의 눈을 수술 전처럼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좋은 시력을 되찾아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세요.

아베드로 의학자문위원, 엑스트라(Xtra)수술 도입과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초고도근난시교정, 수술 후 부작용 우려를 낮출 수 있는 시력교정수술을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수술은 여러분의 눈에 가장 안전한 수술임을 잊지마세요!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