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원데이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선호하는 이유

원데이라식, 검사와 수술을 하루에 하기 때문에 원데이 (1Day)라는 말을 쓰게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 주부, 군인들에게 하루만에 일상복귀가 가능한 라식이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데이라식으로 가장 선호하는 수술로, 최근 스마일라식(ReLex SMILE)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018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학술상(BEST PAPER)

수상한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라식의 1/10 만 절개하는 최소절개법  

 

수술 후 통증이 없고 수술 다음 날부터 세안, 화장, 가벼운 운동 등이 가능해 일상생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수술 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회복과정이 있기 때문에 무리한 활동은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이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운 이유는 각막을 절삭하는 방식이 아니라, 레이저를 각막 실질부에 투과해 각막을 분리해 작은 절개창으로 추출하기 때문입니다.

 

기존 라식의 1/10 수준의 각막 절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증이 걱정인 분들 뿐 아니라 안구건조증상 또한 다른 수술보다 개선된 결과를 보입니다.

 

또한 크레페 모양으로 겹겹이 쌓인 모양을 하고 있는 각막의 결합력을 끊는 기존 절삭방식의 수술보다, 각막의 생체역학력 또한 더 강합니다.

 

▼2017년 대한안과학회, 美 신시아 로버츠 교수 - 스마일 생체역학력 강연

 

 

스마일의 혁신,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아이리움 의료진은 국내에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을 처음 도입하여 현재 모든 스마일수술을 100% 로우에너지 수술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수술 시 각막 박리가 가능한 임계점 에너지 단계까지 낮춰 수술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각막 표면이 기존 방법보다 훨씬 매끄러운 결과를 보입니다.

 

각막 표면이 매끄러우면 무엇이 좋을까요? 쉽게 이해하도록 안경 렌즈로 설명해볼까요?

 

안경 렌즈에 김이 서리고 흠집이 난다면 상이 또렷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선명함이 떨어지겠지요?

 

그러나 렌즈가 투명하고 깨끗하다면 똑같은 도수의 렌즈라도 후자가 훨씬 잘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시력교정수술 후 각막을 부드럽게 남기려 연구해온 이유도 바로 '시력의 질' 때문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 에너지별 각막표면 비교 (JRS, 아이리움안과)

 

각막표면이 울퉁불퉁 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각막표면이 울퉁불퉁, 거칠다면 빛이 굴곡에 왜곡되어 상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맺히기 힘들게 됩니다.

시, 난시, 원시는 저위수차라고 하고, 반면 우리 각막의 미세한 수차를 고위수차라고 하는데, 이러한 고위수차는 야간 빛번짐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됩니다.

 

낮 시력 뿐 아니라 야간시력까지 편안하려면 각막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회복도 빠릅니다.

 

아이리움안과가 그동안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까지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해온 모든 활동의 목적이 여기에 있습니다.

엑시머레이저 아마리스레드의 스마트펄스(SPT)를 공동개발했던 이유도 바로 라식라섹 후 각막표면을 부드럽게 하기 위함이었지요!

 

아이리움안과는 작년 코웨이브라섹부터 올해 스마일라식까지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모든 학술활동은 안전을 지향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안심하고 수술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바쁘지만 서두르지 않는

아이리움 원데이 스마일라식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상의하세요

 

여러분의 눈을 가장 잘 알고 수술하는

아이리움입니다.

 

http://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