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엑스트라스마일/라식/라섹 의학자문하는 의료진

엑스트라 수술(Xtra)은 스마일라식,라섹,라식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가속화된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을 추가적으로 시행해 각막을 재강화하는 수술입니다.

1차 시력교정술의 이름을 따서 '엑스트라스마일, 엑스트라라섹, 엑스트라라식'으로 부릅니다.

현재 아이리움안과는 美 아베드로의 KXL시스템을 가장 먼저 도입해 엑스트라 공식 수술 프로토콜에 따라 수술하고 있습니다.

본원 의료진은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을 이용한 수술에 대해 의학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아시아 의사 중 유일하게 전 세계 엑스트라 의학자문위원(Medical Advisory Board) 위촉되어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미국 각막생체역학의 권위자 Cynthia J Roberts 박사, 원추각막의 치료의 권위자인 Renato Ambrósio 박사가 공동으로 연구한 <라섹 엑스트라, 각막강성도 보존효과> 논문이 SCI(급) 학술지인 JCRS(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에 등재됐습니다.


연구팀은 논문을 통해 라섹 엑스트라가 일반 라섹보다 수술 전 후 각막 강성도를 유지해준다는 점을 입증했습니다.

 

 

각막강성도 검사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부작용 위험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어 각막두께 뿐 아니라 수술 전 꼭 시행해야 하는 검사입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은 골다공증에 걸리지 않나요? 아닙니다.  골밀도가 약하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듯이, 각막두께가 두꺼워도 각막의 내구성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막강성도란?

원추각막(각막확장증)은 라식∙라섹 후 생역학적으로 약해진 각막이 돌출되어 부정난시 등 시야에 장애를 일으키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각막 강성도(Stiffness)검사는 각막의 보이지 않는 내부가 튼튼한지 진단합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이 골다공증이 생기지 말라는 법이 없듯이,
각막이 두껍다고 해서 각막 속까지 탄탄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각막의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코르비스ST 장비를 통해 각막에 일정한 압력을 가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복구되기까지를 측정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를 해석할 줄 아는 의료진도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각막강성도의 정상범위를 밝혀 비정상범위에 있는 분들의 수술을 제한하여 부작용을 사전에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엑스트라수술과 각막강성도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아이리움안과 바로가기]

 

아이리움 의료진과 평생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