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우수성 입증 최신 논문 발표!


아이리움안과 논문 소식입니다.

각막 렌티큘 표면에 미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효과

Journal of Refractive Surgery 9월호에 수록되었습니다.

 Journal of Refractive Surgery • Vol. 33, No. 9, 2017

Effect of Lowering Laser Energy on the Surface Roughness of Human Corneal Lenticules in SMILE

 

라식라섹 수술에 대해 알아보신 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은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시력교정술로 각막실질의 렌티큘을 2mm상당의 창으로 제거해내는 수술입니다.

스마일 수술에는 115~170nJ까지 에너지 사용이 가능한 비쥬맥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논문은 이러한 수술 에너지 셋팅이 각막표면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부드럽고 규칙적인 각막표면은 어떠한 각막굴절교정술이든 시력에 중요합니다.

스마일은 여전히 수술 후 초기에 느린 시력회복은 풀리지 않는 문제였고, 이러한 문제를 에너지 셋팅을 낮게 해 각막 거칠시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시력회복력을 높였습니다.

각막 실질 표면에 미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효과 확인한 결과

에너지별 수술결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이번 논문에 따르면, 100nJ보다 150nJ일때 각막 렌티큘 표면이 3배 더 거칠었고
흥미로운 점은, 원자력 현미경 분석결과 115nJ 또는 그 이상의 고에너지에서 15nJ의 에너지 차이는 저에너지 구간보다 각막 손상에 더 눈에 띄는 차이를 보입니다.

100, 105,110 nJ의 저에너지 그룹에서는 현미경 관찰 결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전자 현미경 관찰결과에서도 높은 레이저 에너지로 수술한 스마일라식 그룹에서 각막표면이 더 불규칙했습니다.

결론=> 아이리움안과가 시행하고 있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각막 렌티큘의 표면을 매끈하게 하여  수술 후 빠른회복과 함께 더 좋은 시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J Refract Surg. 2017;33(9):622 발췌.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2017년 AJO에 이어 JRS를 통해 소개해드린

아이리움의 로우에너지 스마일 두번째 SCI논문이었습니다.

말뿐이 아니라 보여주고 증명하는 아이리움.  

수술결과로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