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레이저 노안교정

노안교정술, 아이리움의 노안라식은 왜 다른가요?

*오늘의 포스팅은 노안교정에 대한 내용이라 글자 크기를 조금 크게 진행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노안교정라식수술은 기존 모노비전수술과 차이가 있나요? "

최근에 노안수술을 고려중이신 분께서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신 내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안교정도 왜 반드시 환자맞춤형수술이어야 하는지, 아이리움안과의 노안교정이 다른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근거리 시력, 어떻게 개선할까?

 

우선, 근거리 시력개선을 위해 초점 심도를 높히는 방법으로 수술할 수 있습니다. 

각막절삭할때 가운데를 볼록하게 수술하게 되면 초점심도가 깊어지는 원리입니다.

똑같은 정시인 경우에 초점심도가 있는 경우 더 잘 보입니다.

 

이러한 초점심도를 높인 예로 들 수 있는 것이 '핀홀 검사'입니다. 눈 앞에 바늘만한 구멍뚤려있는 있는 검사로, 초점심도를 가장 높여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시력이 개선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환자맞춤형 노안교정"으로 모노비전의 문제점 보완

 

환자에 따라 시력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휴대폰이나 신문과 같이 근거리시력 좋아지고, 운전하기도 편한데, PC 모니터거리는 잘 보이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노안 모노비전 라식은 근거리, 원거리는 잘 보이지만 환자에 따라 중거리가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노안라식도 환자의 눈 조건과 작업환경에 따라 맞춤수술을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예를 들어 PC모니터를 많이 보셔야 하는 분들께는 근거리를 덜보이게 수술하면서 PC모니터 정도 되는 거리가 어느정도 보이도록 수술해야 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면,

수술 할때 원거리용 눈과 근거리 용 눈이 어떻게 목표도수(target diopter)가 맞춰져 있느냐 에 따라서 중간거리의 질이 결정되기 때문에 장용검사를 하고 환자가 편한 diopter (디옵터), 눈의 도수를 맞춰드립니다.

이 디옵터는 사람에 따라 연령에 따라 노안이 온 정도에 따라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질 좋은 시력이 필요한 요소에따라 수술 전부터 설계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을때, PC모니터를 볼때, 바늘에 실을 꿸때 등등 환자의 생활에 따라서 말입니다.  

 

 

노안수술은 환자의 삶에, 생활에 편안함을 드리는 수술입니다.

상담할때 항상 말씀드리는 것은, 노안수술은 돋보기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수술입니다.

눈의 상태에 따라 생활환경에 따라 작업방식에 따라 환자가 필요한 시력을 잘 설계해서 안경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도록 아이리움안과가 최선을 다해 상담하고 도와드립니다.

 

 

환자의 삶에, 생활에 편안함을 드리고 싶은 아이리움안과 원장단과

 시력의 불편함과 평생 눈 관리를 함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