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수술전 꼭 확인할 세가지

추석 연휴 전에 미리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을 하고 남은 휴일을 보내려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수술 후 회복기간동안 연휴 전체를 썼지만, 최근에는 회복기간이 단축되면서 수술 다음 날부터 세수, 화장이나 가벼운 운동이 가능한 스마일라식과 같은 수술이 등장하면서 연휴기간 할 수 있는 일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연휴기간이라 급하게 수술을 알아보고 시력교정을 하려는 분들도 계신데, 아는만큼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이 가능하겠지요?

 

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한다면, 아래 세가지 사항을 꼭 기억하세요

 

○이제는 필수검사가 된 각막강성도 검사

 

각막이 두껍다고 라식수술 된다던 시대는 지났죠!

스마일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을 진행하기 전에 70여 가지 안전검사로 내 눈에 맞는 수술은 무엇인지, 수술을 해도 되는 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각막부자라 수술이 된다고 믿는 분들이 많았지만 본원 수술자들께서는 아시겠지만, 각막 두께와 전후면부 모양,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각막의 생체역학력까지 분석하는 각막강성도검사까지 이제는 필수입니다.

 

각막강성도 검사는 각막이 속까지 튼튼한지, 내구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뼈가 두껍다고 골다공증이 없을까 라는 비유를 자주 사용하는데, 각막이 두껍지만 각막강성도가 좋지 않으면 추후 원추각막(각막확장증)과 같은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막손상을 줄일 수 있는 저에너지 수술

 

본원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Low Energy SMILE)은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춰 시력의 질을 높인 혁신적 사례중 하나입니다.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에 전세계 의사들의 교육용 자료로 게재된 바로 그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라섹수술 후 각막을 부드럽게 남기는 스마트펄스테크놀로지(SPT) 개발에 참여해서, 라섹 후 시력의 질을 높인 바 있습니다.

 

스마일에도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수술법을 연구하게 되면서, 레이저 장비의 에너지를 낮출경우 각막 렌티큘 절단면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남길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관련 아이리움의 논문이 총 6편, 과학적으로 저에너지수술이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시력교정에 선명함을 더했습니다.

 

 

 

○개인 별 맞춤 수술은 필수

 

사람마다 지문이 다른 것처럼 각막도 각기 다른 고유한 모양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본원이 코웨이브라섹을 설명하면서 비유해오던 내용입니다.

 

라섹수술, 스마일라식 상관없이 모든 수술자의 눈 조건에 맞춰 수술설계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도 무조건 에너지를 최저로 낮추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에게 알맞은 에너지 세기를 1:1로 정하게 됩니다. 

 

또한 사람마다 주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시력의 중심이 되는 각막의 정점에 레이저를 정확하게 조사하는 기술도 중요합니다.

스마일라식의 수술 결과에 정확한 센트레이션(Centration)이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소한 위와 같은 엄격한 기준을 지키는 병원이라면 여러분의 소중한 시력교정술에 대해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시력교정에 대한 궁금한 점, 여러분의 눈을 가장 잘 아는 아이리움안과와 상담하세요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