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근난시 동시교정 완성도 높이는 노하우

고도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면서 수술 후 시력회복이 빠르고 각막을 절삭하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어 시력교정인구의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안내렌즈삽입술

 

라식라섹이 어려운 초고도근시와 난시를 가진 분들에게 시력교정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이리움안과 대기실 안경기부함에는 토릭 콘택트렌즈를 넣고 가시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안경기부함에 등장하기 시작한 콘택트렌즈들, 이유는 본원에서 렌즈삽입술로 난시 교정 후 더 필요없어진 렌즈를 안경 대신 기부하시기 때문입니다^^

 

난시교정이 필요한 경우 , 사람마다 난시의 방향성이 달라서 눈 안에 넣은 렌즈가 미세하게 회전을 하게 된다면 수술 후 난시교정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근난시 동시교정용 후방렌즈(ex. 토릭아쿠아ICL렌즈)로 렌즈삽입수술을 했을때, 렌즈에 약 3도의 작은 회전 오차가 발생할 경우 난시 교정 효과가 10%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난시 교정 시 렌즈가 회전하지 않고 안정적인 위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회전 안정성을 확보하는 수술법이 매우 중요하고, 이 과정에서 집도의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 본원은 렌즈삽입술 직후 눈 안에 남아있는 점탄물질의 자연스러운 배출을 통해 안내렌즈의 회전 안정성을 확보하는 독자적인 수술 노하우를 지난해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공식 발표했고, 유럽 백내장굴절수술전문 안과지 CRST(Cataract & Refractive Surgery Today Europe)에 렌즈삽입술의 안전성 향상시킨 연구로 소개되면서 학술적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보다 정확한 난시교정 렌즈삽입술을 위해 아이리움안과는 난시추적항법장치인 ‘칼리스토아이(CALLISTO eye)’를 사용하여 난시축, 교정도수에 맞는 절개 위치와 길이 등 정확한 수술 부위를 표시하여 수술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에 정확한 난시 교정을 위한 내비게이션 역할을 합니다.

 

 

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렌즈삽입술,

수술 전 과정을 의사가 수술장비를 사용하지 않는

집도의의 역할이 대단히 큰 시력교정수술입니다.

 

렌즈삽입술로 좋은 시력, 편안한 눈 되찾기,

본원 렌즈삽입술 의료진과 상담하세요

아이리움 렌즈삽입술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