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1:1 맞춤 수술이 중요한 이유

라식라섹이 불가능한 경우 렌즈삽입술이 시력교정의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각막두께가 얇아 수술 후 잔여각막두께를 남기기 어려운 경우, 특히 초고도 근시와 난시 교정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생체 친화적이고 시력교정기능이 향상된 안내 렌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홍채절개술이 필요없는 아쿠아ICL렌즈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그런데 아무리 좋은 안내렌즈가 출시되더라도, 수술 후 오랫동안 안전하려면 사람마다 각기 다른 눈 조건에 맞춘 고도의 수술 설계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아쿠아ICL 계열 렌즈의 경우, 동공 크기가 달라지면 안내 렌즈와 수정체 간의 거리가 좁아져 백내장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서, 빛의 세기에 따른 동공 크기를 다양하게 측정해 가장 안전한 위치를 계산하여 렌즈를 삽입해야 합니다.

 

 

근시 뿐 아니라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토릭 ICL렌즈삽입술의 경우에도,  렌즈가 눈 안에서 틀어지지 않도록 회전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시는 같은 도수라도 사람마다 방향성이 있어, 눈 안에서 렌즈의 각도가 조금이라도 틀어질 경우 시력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렌즈삽입술에 집도의의 1대1 맞춤수술설계가 중요한 이유를 아래 기사에서 확인해보세요

 

[의료상식] 렌즈삽입술, 1:1 맞춤 수술이 중요한 이유

-조선 비즈 2018년 5월 (도움말: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렌즈삽입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이리움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아이리움 렌즈삽입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