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로 근시와 난시를 동시교정, 주의사항은?

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토릭렌즈삽입술 시력교정 결과가 대체로 우수하지만, 난시축이 조금만 틀어져도 시력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 안에 삽입한 안내렌즈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적 변수를 고려한 수술 설계와 집도가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은 지난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근난시교정용 EVO+아쿠아ICL(V4C Toric ICL)렌즈의 회전 안정성’ 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핵심내용은 난시교정용 렌즈삽입 수술 직후와 1일차에 안구 속 남아있는 점탄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렌즈의 회전 가능성이 가장 큰 것을 확인했으며, 이를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는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2017 ESCRS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렌즈삽입술 발표내용 중

 

 

안내렌즈의 생체 내 반응을 예측하고 반영한 수술 설계는 수술 후 만족스러운 시력을 결정 짓습니다.

 

2011년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렌즈사이즈 발표에 이어, 2014-2015년 ‘아쿠아ICL 다이나믹 볼팅값의 변화 가능성’에 대한 논문(최진영 원장, 강성용 원장)들을 연이어 발표, 해당 논문들이 SCI 학술지에 채택됨에 따라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실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리움안과. 올해도 아쿠아ICL 베스트센터, TICL 엑설런스센터로 지정되었습니다.

 

TICL(토릭아쿠아ICL) 레퍼런스닥터로 활동중인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 의료진을 기사를 통해 만나봅니다.

 

 

[의료계 소식] 국내 의료팀 연구 결과, 렌즈삽입술 글로벌 안전기준 확립

 

 

 

아이리움안과는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레이저 시력교정이 불가능한 분들께

렌즈삽입술로 시력교정의 기회를 열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에 대한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