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아쿠아ICL 렌즈삽입술 무엇이 좋아졌나

각막이 얇거나 내구성이 좋지 않아 라식라섹이 어려운 경우,  고도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해결하고 싶지만 초고도수라 각막레이저 수술이 망설여질 경우, 렌즈삽입술이 시력교정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라식라섹의 경우 각막을 레이저로 절삭하는 방식이지만, 렌즈삽입술의 경우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안구 내 삽입하기 때문에 도수가 높아 각막손실이 큰 분들께 안정적인 시력교정수술입니다.

 

콘텍트렌즈에도 난시교정용 토릭 렌즈가 있는 것처럼, 근시 뿐 아니라 난시교정도 함께 해야 한다면 '토릭 안내렌즈'로 수술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은 난시교정용 토릭아쿠아ICL렌즈의 레퍼런스닥터로 위촉되어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아쿠아ICL렌즈는 중앙부에 방수 홀이 있어서 눈 안의 방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생체 친화적인 콜라머 재질로 기존 렌즈보다 안전성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강성용 원장은 이러한 아쿠아ICL 렌즈가 빛 조건에 따라 동공크기가 달라지면 렌즈가 생체 내 움직인다는 점을 밝혀 SCI학술지 AJO(American Journal of Ophthalmology)에 2년 연속 등재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쿠아ICL 다이나믹볼팅 현상을 규명한 아이리움안과-연세대 의과대 SCI논문

 

 

아쿠아ICL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EVO+아쿠아ICL렌즈가 올해 5월 강남 아이리움안과에서 처음으로 수술을 시작으로 현재 활발하게 수술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EVO로 새롭게 리뉴얼된 이 안내렌즈의 가장 큰 특징은 광학부가 넓어졌다는 점입니다.

EVO+아쿠아ICL은 기존 렌즈와 비교해 7%~최대 11%까지 광학부 면적을 넓혀 동공이 큰 환자들의 야간 빛 번짐 증상 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직접 촬영한 EVO+아쿠아ICL렌즈

 

2017년은 본원의 렌즈삽입술 분야 독보적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토릭아쿠아ICL렌즈삽입술의 회전 안전성' 에 대한 내용으로 ICL렌즈삽입술 아시아-태평양 전문가포럼에서 현장 의료진들의 투표로 '베스트연구(Best Paper)'수상하고 최근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2017 ESCRS) 공식 의제로 채택됐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 꾸준한 연구와 수술, 렌즈삽입술 부작용 치료, 새해에도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VO ICL렌즈삽입술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