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 ,인공수정체마다 수술결과 달라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이 연세대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발표한 ‘백내장 수술 시 다양한 인공수정체 삽입술 결과 비교’ 연구결과가 2017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ASCRS)에 공식 채택돼 학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해당 연구결과는 렌즈 종류마다 장단점이 다르고 환자의 안구 구조와 백내장 진행 상태, 기존 질환여부에 따라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다를 수 있기 인공수정체의 선택과 수술 결정에 신중해야 한다는 점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안전성을 갖춘 인공수정체가 개발되었지만 혼탁해진 수정체를 대신할 중요한 렌즈인 만큼, 환자 눈에 안전한 최적의 인공수정체 선택과 수술법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백내장 환자들의 수 많은 수술을 진행해오면서 늘 강조하는 것은

한번 삽입한 인공수정체는 합병증이 없는 한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점, 그리고 치료시기, 건강상태(당뇨, 고혈압 등), 직업, 취미 등 환자와 주치의 간의 면밀한 상담과 검진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연속초점인공수정체 백내장수술 후기 보기 ▶ 

 의료법 56조에 의거, 후기열람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백내장 검진을 위해 아이리움안과를 방문해주신 외국인 환자분은,  한쪽 눈이 거의 회색으로 보일 정도로 백내장이 심했고, 수술 시 연속초점인공수정체로 백내장치료와 동시에 노안시력 교정효과도 보셨고 , 수술 결과에 매우 만족하신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백내장수술용 렌즈가 나오고 있지만, 광고를 하는 렌즈도, 가장 수술을 많이 하는 렌즈도 아닌, 백내장 수술 후 100세시대 평생 눈건강을 지킬 수 있는 나에게 가장 안전한 렌즈를 선택해서 밝고 선명한 눈을 되찾으세요

가족주치의 ,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관련정보] 3D 초정밀레이저 백내장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