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백내장수술, 미국FDA·유럽CE승인받은 장비 확인하세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새삼 부모님 건강을 살펴보게 되는 계절입니다.

백내장 수술을 문의하는 어르신들보다, 자녀분들이 더 많으신데요.

최근 백내장수술에 대해 문의가 많은 부분이 레이저 백내장수술입니다.

오늘은 본원에서 안전한 백내장수술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수술장비를 설명드립니다.

본원은 미국 FDA, 유럽 CE마크를 획득한 안전한 장비로 소중한 부모님의 백내장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백내장수술의 장점

백내장 수술은 의료용 칼을 이용해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주머니를 원형으로 절개한 후 초음파를 이용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잘게 부수어 꺼내는 방법으로 이뤄져 왔습니다.

모든 과정을 사람의 손으로 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각막 등 안구 내 조직이 손상될 위험성이 있었습니다. 수술시간이 길어지면 어르신 환자들께서는 당연히 힘들어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펨토초 단위의 레이저가 도입되면서 환자에게 안전한 수술과 수술에 대한 부담, 두려움을 해결하고 있고, 실제로 본원에서 백내장수술 후 부모님들께 통증을 줄이고 수술 후 빠른 시력 회복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펨토초 레이저란?
1,000조 분의 1이라는 짧은 시간폭의 파장을 발생시키는 초미세 레이저로 주위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해 각막손상과 합병증 가능성을 낮추고 수술 시 간과 통증을 줄이고 있습니다.

▼백내장수술 비교 (2017년 9월 기준, 본원 레이저 기준)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안전성 승인받은 수술장비 

아이리움안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백내장 수술용 펨토초레이저(렌자,LensAR)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등 여러 국가의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입니다. 초고속 샤임플러그 카메라를 이용하여 안구를 360도 각도에서 촬영하여 스캔합니다.

환자마다 백내장 밀도가 다르고 수정체 기울기 등 눈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접목해 각막과 수정체의 모양과 미세하게 틀어진 정도까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확인하며 수술할 수 있습니다.

약 2초에 걸쳐 수정체낭을 절개한 뒤 곧바로 수정체를 파쇄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제로에 가까운 레이저 에너지로 절개와 파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막 내피세포의 손상률이 낮고, 합병증에 대한 우려를 줄입니다.

SIA(surgically induced astigmatism)시스템으로 난시교정

렌자 레이저장비는 어느정도의 난시 교정이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난시 교정용 렌즈로 수술하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SIA(surgically induced astigmatism) 시스템 으로 각막난시의 효과적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과 동시에 난시 교정 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부모님의 한번 뿐인 백내장수술,

해외학회에 백내장 수술을 강연하는

우수한 의료진, 대학병원급 시스템,

가족 주치의,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 백내장 클리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