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빠른 회복+안전지향]스마일라식,라섹,렌즈삽입술 3대 시력교정술

시력교정술을 고민하고 있지만, 수술 후 회복기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는 분들이 "빠른 회복이 가능한 수술"을 가장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빠른 회복에 앞서 시력교정술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지요!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위해서는 눈에 대한 정밀 검사와 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평소 나의 생활 습관, 그리고 시간적 여유 및 취미 등을 고려하여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빠른 회복과 더불어 부작용 최소화, 선명한 시력의 질을 원하시는 여러분을 위해, 아이리움에서 시행중인 시력교정술을 소개합니다.

 

 

빠른 회복, 각막손상 줄인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


회복기간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 수술을 계획하신다면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짧게 소요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수술 다음날 세안, 간단한 눈화장과 가벼운 운동이 가능해 바쁜 분들이 관심이 많으세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기존 스마일라식의 수술 에너지를 낮춰 회복기간을 줄이고 각막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수술 후 뿌연 증상을 해결하고 각막을 매끈하게 남깁니다.

 

 

수술 후 1일째 약 91%가 교정시력 1.0을 달성할 만큼 빠른 시력회복은 물론 빛번짐 증상까지 개선하고 있습니다.

 

2017년,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이 또 한번 혁신!

 

2017
년을 맞아 아이리움안과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또 한번 발전시켜 로우에너지 스마일PLUS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시 각막 박리를 진행할 때 불가피하게 소요되는 Minimal Thickness(MT, 렌티큘 최소두께)를 기존 MT 1/3 수준으로 최대한 줄여 각막 절제량 최소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관련특허: 특허 제 10-1685602호 (스마일 수술용 렌티큘 적출도구)


 

 

내 눈에 맞춤형 수술, 코웨이브(Cowave)라식∙라섹

라식, 라섹 후 대표적으로 꼽히는 부작용, 야간 빛 번짐 현상입니다.

 

빛 번짐 현상은 어두운 곳에서 불빛을 볼 때 불 빛 가장자리 경계가 번져 보이는 현상인데요, 이는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 때문입니다.

 

고위수차란 미세한 굴절이상으로, 야간 빛번짐, 눈부심, 대비감도, 잔상과 같은 시력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는, 근시, 난시 위주의 기본적인 굴절이상 교정을 목표로 하는 일반적인 라식, 라섹으로는 고위수차를 교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빛 번짐 증상을 지녔던 환자분들의 경우, 레이저 굴절교정수술 후 고위수차는 더욱 증가하게 되는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위수차를 교정하고 내 눈의 모든 정보를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라식∙라섹이 바로 코웨이브(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입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은 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 고유의 각막 수차를 정밀하게 측정하여 이를 수술 장비에 연동시켜 수술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고위수차를 최소화하며, 동시에 각막 표면을 매끄럽게 하여 보다 또렷한 시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밤 운전이 너무 불편해 재교정수술을 위해 내원한 남성 환자들께서 코웨이브라섹으로 다시 선명한 시력을 회복하신 사례가 많습니다.

 

이러한 라섹수술의 회복기간을 줄이기 위해 각막을 더욱 매끈하게 남기는 수술을 연구하게 되었고, 전세계 아마리스레퍼런스닥터 8명이 독일 슈빈트와 공동으로 3D레이저 알고리즘 '스마트펄스'(SPT)를 개발해내게 됩니다! 여기에 본원 강성용 원장이 국내 유일 참여하여 최고개발자로 위촉되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2017년 2월 현재, 2017 NEW아마리스SPT를 도입해 수술하고 있습니다.

유럽현지에서 아마리스레드SPT(스마트펄스)를 "Wow Effect"라고 표현할 만큼 라섹수술의 회복을 돕고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2017년 2월 현재 ,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로서  

매년 아마리스심포지엄에서 빛번짐, 각막확장증(원추각막) 등 시력교정술 후 부작용 치료사례를 강연하고 있습니다.

 

 


 눈 안에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

 

이 외에도 스마일라식, 라섹 등 레이저장비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경우,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해 초고도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전에는 라식라섹 검사와 달리, 렌즈삽입술 전용 특수검사 -  UBM검사 , 녹내장 검사, 조절마비검사 등 안전검사를 시행 한 뒤 수술가능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수술 후 바로 시력회복이 가능하고 반영구적인 수술입니다. 그러나 관리소홀, 잘못된 수술설계는 예기치 못한 백내장, 녹내장 등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안전한 수술과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쿠아ICL 렌즈삽입술 설계 시 빛 조건에 따라 렌즈가 눈안에서 움직일 수 있음을 계산하여 수술해야 한다는 내용의 논문이

아이리움-연세대 의과대 공동으로 발표되어 SCI급 논문 AJO에 수록되었습니다. (아쿠아ICL의 다이나믹 볼팅현상)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최진영 원장은 현재 초고도근시와 난시를 동시교정하는 토릭ICL렌즈삽입술의 레퍼런스닥터로 위촉되어 있으며,

 

우수한 수술성과와 연구 실적으로 2016 토릭아쿠아ICL 우수센터, 아쿠아ICL 베스트클리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정확한 수술 방법은 내원 후 검사결과를 토대로

안과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빠른 회복과 동시에 가장 안전한 수술 확인은

시간을 내어 검사일정을 먼저 정해 내원해주세요!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