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ICL렌즈삽입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UBM검사 꼭 확인하세요

초고도근시와 난시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렌즈삽입술

혹시 렌즈삽입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UBM검사 시행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UBM검사는 안구의 전, 후부를 면밀히 측정할 수 있는 초음파검사입니다. 

수술 전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눈 안에 삽입한 렌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BM검사, 어떻게 안구 내 생체를 보여주나요? 
UBM검사는 특수초음파검사로 미세한 생체조직까지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렌즈가 정상적으로 잘 위치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기에 UBM검사는 ICL렌즈삽입술 전 후 모두 중요한 검사입니다. 안구 내 렌즈가 들어갈 공간을 결정할때도 필수적이죠. 렌즈가 눈 속 공간보다 크다면 수정체와 마찰이 생겨 백내장이 생기기 때문에 수술 전 렌즈사이즈 결정시에 꼭 UBM검사결과를 확인합니다. 
조직에 구멍을 내어 특수한 내시경을 사용해야만 볼 수 있는 눈 속 조직 소견을 조직의 파괴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영상화 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 UBM 검사를 통해 물혹이 발견되어 렌즈삽입 수술을 받을 수 없었던 사례

 

앞서 설명한 것처럼, 아쿠아ICL, 토릭아쿠아ICL과 같은 후방렌즈삽입술의 경우홍채 후면과 수정체 사이의 공간을 정확히 측정해야 합니다. 

만일 안내렌즈 사이즈가 크거나 작을 경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


 

  

라식,라섹수술을 위해 수술 전 검사를 하다가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이미 받은 분들이 다시 시력교정의 대안으로 선택하는 렌즈삽입술. 그래서 더욱 안전해야 하기에 검사가 까다로워야 합니다. 라식라섹수술과 다른 렌즈삽입술은 렌즈삽입 전용 특수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 결과 조금이라도 검사결과가 정상범주를 벗어난다면, 과감하게 수술을 포기하고 안경을 쓰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검사 중 녹내장이나 백내장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시력교정보다 당연히 질환의 치료를 위해 주치의와 긴밀히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그리고 또 한가지 정말 중요한 것은 수술을 일단 하면, 수술 후 정기검진이 부작용 예방의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점! 

사후 관리까지  정기적으로 내 눈을 수술해준 집도의와 함께 할 수 있는 병원과 진료일에 내원하는 여러분의 약속이 좋은 수술결과를 만듭니다. 

 

▶렌즈삽입술 특별검사 자세히 보기

 

 렌즈삽입술의 안전 지향, 

안내 렌즈삽입술은 아이리움안과입니다.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사이즈 계산법

-난시교정 렌즈삽입술 교정효과 규명

-3년 연속 SCI논문 채택

-6년 연속 국제학회 발표

-토릭ICL레퍼런스닥터가 있는 곳 


렌즈삽입술 노하우, 아이리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