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장비 정보/AVEDRO KXL SYSTEM

라식엑스트라 의학자문위원 강성용 원장이 말하는 '각막 구조의 안정화'

빠른 시력회복과 안전한 라식, 라섹으로 알려진 엑스트라라식/라섹에 대한 환자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어떤 점에서 필요한 수술인지, 오늘은 라식ㆍ라섹엑스트라의 각막 재강화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라식엑스트라 효과- 각막 전체에 구조적 안정

 

엑스트라수술 후 약해진 각막이 약 150%까지 재강화된다는 연구결과는 이미 발표된 바 있습니다.
국내 유일이자, 아시아 지역 대표 라식엑스트라 의학자문위원(Medical Advisory Board, MAB)강성용 원장에 따르면, 라식 라섹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이 각막의 전후면 곡률과 고도(elevation)안정에 효과를 발휘하여, 최종적으로 각막 전체에 구조적인 안정을 가져옵니다.

 

 

본 이미지는 아이리움안과의 저작물입니다.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엑스트라 수술 후 각막 내구성 유지 - 각막강성도란?

 

 

각막이 두껍다고 속까지 건강할까요? 뼈가 두껍다고 골다공증 유무를 판단할 수 없듯이, 각막의 건강함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막 속 내구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각막강성도(Stiffness)는 각막의 탄성 정도를 측정하여 내구성을 확인하는 기준이 됩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라식,라섹엑스트라를 시행한 환자들을 보면, 수술 후 각막은 얇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각막강성도는 수술전과 동일하게 유지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스트라수술, 대상자는? -4대 각막필수검사로 확인-

 

 

 

단 1%의 부작용 가능성도 확인하기 위해, 수술 전 철저한 검사는 아무리 꼼꼼히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라식, 라섹의 기본적인 안전기준인 각막두께검사에, 각막 내구성 측정을 위한 강성도 검사, 여기에 더해 각막 가장 바깥쪽 상피검사와 각막의 전후면부 모양, 고도를 검사합니다. 특히 각막상피검사와 후면부 검사를 통해 잠재적인 원추각막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4대 필수 각막검사를 비롯한 70여가지 철저한 사전검사 후 조금이라도 기준에 못 미칠 경우 시력교정술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사진 클릭 

 

안전을 객관적인 검사결과로 보여드리고,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수술성과를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시력교정수술을 환자분들께 제공해드리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