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장비 정보/아마리스 레드 1050RS

아마리스레드 SPT(스마트펄스)의 장점은? SPT 공동개발 강성용 원장 유럽 현지 인터뷰

라식/라섹, 아이리움안과가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를 선택하는 이유
-아마리스 3D입체 레이저 SPT(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 강성용 원장의 유럽 현지 인터뷰가 공개되었습니다.
왜 '스마트펄스'일까요?

 

-3D 입체적인 분자모형을 모델로 설계되어 구 모양의 각막 실제 곡면 그대로 수술, 각막표면을 가장 부드럽고 매끈하게 합니다.
-특히 고도근시 라섹수술에서 빠른 회복 력, 유럽 현지 환자들은 'Wow Effect'라 표현했습니다.
-공동개발자 강성용 원장이 직접 본인의 수술로 경험한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의 장점을 인터뷰에 담았습니다.

 

<2015 ESCRS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 인터뷰/아마리스 스마트펄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제가 레이저 시력교정을 결정했을때 스마트펄스가 막 상용화 되었을 때 였습니다.

스마트펄스테크놀로지는 수술 직후 남은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하여 각막을 최대한 좋은 상태를 만듭니다.
스마트펄스테크놀로지는 굉장히 정교하고 획기적인 모델입니다.
스마트펄스는 레이저가 3차원의 입체 분자모형을 모델로 하여,

레이저는 각막의 실제 곡면대로 인식하고 실제 모양에 맞게 조사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여러가지 엑시머 장비를 선택할 수 있지만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를 선택한 이유는 

내 눈을 수술할만큼 세계적인 엑시머레이저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제 눈에도 선택한 레이저를 환자들에게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수술 후 매일 만난 환자들 뿐 만 아니라 제 스스로 느낀바로

 스마트펄스의  수술 바로 직 후 시력회복의 속도는 굉장합니다."

 

 

영상출처 : 독일 슈빈트 홈페이지

http://www.eye-tech-solutions.com/en/home/information-centre/videos-schwind-users/

 

아이리움안과를 비롯, 세계적인 아마리스 유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PT(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의 원리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SPT)는 현존하는 레이저 알고리즘 중 실제 우리 눈의 각막 곡률을 가장 사실적 으로 구현한 레이저 조사 방식입니다. 사람의 눈은 축구공처럼 구 모양이기 때문에 각막의 실제 곡률 을 고려한 입체적인 레이저 수술기법이 필요했습니다.
기존 방식은 편평한 2차원 좌표 위에 레이저를 조사할 지점의 결정하지만, 새로운 알고리즘, 스마트 펄스 테크놀로지(SPT)는 입체적인 탄소분자모형 구조(Fullerene Structure)를 기반으로 각막 곡률에 맞는 3차원 좌표(x, y, z) 값을 정해 구 모양의 각막에 입체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합니다.

 

수술 후 각막 표면이 부드러워야 하는 이유

안경렌즈 표면이 매끄러우면 더 선명하듯이 우리 눈의 안경 렌즈와 같은 각막 표면이 매끄러 울수록 시력의 질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기존 레이저 시력교정수술 후에는 각막 표면이 거칠 어진 상태로 남지만 아마리스 레이저의 스마트펄스 기술은 각막 표면을 가장 부드럽게 만들어 수술 직후부터 선명한 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라섹과 같은 표면절제술에서 스마트펄스의 효과가 더욱 분명히 나타납니다. 실제 라섹수술 환자의 각막 표면의 거친 정도를 특정한 수치를 비교해보면, 기존 레이저로 수술했을 때는 평균 749nm, 스마트펄스로 수술한 경우에는 평균 272nm로 기존의 1/3 수준으로 향상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2014.9 ESCRS)

 

 

<일반 레이저 vs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 비교>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_ 전세계 8개국 스마트펄스 공식 센터와 최고개발자>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수술 직 후 시력회복 효과>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를 이용한 맞춤시력교정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다면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http://www.eyereum.com)를 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성용 대표원장 약력

http://www.eyereum.com/about/kangsungyong

 

<2015년 11월 현재>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 (2013.12~)

-전세계 8인의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3차원 입체 레이저알고리즘) '최고개발자'(2015.7~)

- 2015 ESCRS 코웨이브(각막지형맞춤형수술)의 빛번짐 감소, 전후방렌즈삽입술,라섹엑스트라 채택(2015.9)

-미국 아베드로 원추각막 및 라식엑스트라 분야 아시아유일 글로벌의학자문위원(2015.2~)

-네덜란드 옵텍 사 아시아-태평양 의학자문위원(아시아 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