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시력교정수술 후 시력회복 위한 눈 관리방법

시력교정수술을 받으시는 분들 중에 수술만 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라섹수술은 수술 후 관리가 매우매우 중요한 수술입니다.



라섹은 수술 후 상피회복까지 기간이 소요되는 데 이 기간동안 눈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상피회복이 빠르게 잘 회복될 수도 있고 혹은 회복이 느려지거나 기타 안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 아이리움안과가 그래서 시력교정수술 후 빠른 시력회복을 위해 

몇가지 주의사항 및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후 음주는 좋지 않아요!!!


▲이미지출처:wikipedia

우선 라식, 라섹 수술 후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 상처가 나거나 혹은 꼭 시력교정수술이 아니더라도 피부과 시술이나 다른 시술을 받은 후에도

모두 금주하라고 안내를 받으셨을 거예요. 

이처럼 수술 후 금주를 안내드리는 이유는 음주를 하게 되면 알코올이 이뇨작용을 하면서

탈수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는 물론 눈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이미지출처:www.fuhzr.com


알코올은 혈관을 확장시켜 피부와 혈관 내 염증유발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상처가 더디 아물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수술 후 금주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영원히 안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언제까지 금주를 해야 하는 걸까요? 라식, 라섹수술 후 최소 2주간은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2주가 지난 후에도 지나친 과음은 자제 하시는 것이 빠른 시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 흡연은 좋지 않아요!!!


▲이미지출처:http://blog.mothersafe.or.kr


술 만큼 눈에 좋지 않은 것이 바로 흡연입니다. 담배의 화학물질이 혈류를 통해 눈으로 공급되는 것은 물론!!

흡연을 통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시신경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방해를 받기 때문에 

흡연은 시신경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시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시신경염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흡연이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지는 백내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학협회 학술지에는 하루에 담배를 15개피 이상 피는 흡연자가 한번도 피우지 않은 사람보다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무려 42%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게재되기도 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흡연이 황반변성, 녹내장과 같은 심각한 안질환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흡연이 눈 건강에 치명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http://cfile10.uf.tistory.com


건강한 눈 상태에서도 흡연을 하면 눈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

수술 후 회복기간이 필요한 약해진 눈 상태에서 흡연을 한다면? 더욱 어마무시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겠지요?

금연을 하시면야 당연히 좋겠지만 어려우시다면 수술 후 최소 1주간은 금연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지나친 운동이나 눈에 자극을 주는 활동은 자제하시고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시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라식, 라섹 수술 후 주의사항 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