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재교정 클리닉

라식라섹후 빛번짐 부작용 치료사례 (아이리움안과 코웨이브수술)

라식,라섹,스마일라식 등 레이저시력교정수술 후 빛 번짐 불편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재교정 문의를 많이 주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력교정 수술 후 빛 번짐 부작용을 치료한 사례를 전해드립니다.

 

동공이 큰 경우에는 동공 크기를 고려해 수술하는 광학부를 넓혀야 함에도 이에 대한 고려 없이 수술을 하거나
시력교정 시 근시, 난시, 원시와 같은 저위수차만을 교정하고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눈의 미세한 굴절이상)을 그대로 둔다면
1.0이지만 결코 선명하게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아이리움안과가 환자 각 개인별 고유의 각막 지형에 맞추어 수술하는 코웨이브수술은 바로 이러한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를 최대한 감소시켜
수술 후 같은 눈의 도수에서도 가장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

같은 레이저로 12000번의 다른 수술을 진행한 코웨이브수술에 대한 표현이 이해되시지요?^^

사람마다 지문처럼 눈의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시력에만 맞춰서 수술해서는 시력의 질에 만족하기 힘듭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으로 1차 수술 시 빛 번짐 최소화로 미리 예방하는 분들도 많지만
재수술 시 코웨이브의 도움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코웨이브수술과 라식라섹엑스트라 수술은 재교정에 사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의 라식라섹 재교정사례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사례1. 14여년 전 라식 후 퇴행 및 빛 번짐으로 재수술

 

저교정 라식을 받으신 고도근시였던 환자가 5년전부터 시력저하와 함께 야간 빛 번짐으로 고생하시다가
재수술을 위해 내원하셨습니다.

기존에 빛 번짐의 원인이 되었던 좁은 광학부를 넓혀서 코웨이브(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수술로 라식 재교정진행하였습니다.

 

양안 모두 기존에 좁은 광학부로 인해 빛 번짐이 발생했던 것을 넓은 광학부로 각막지형 맞춤형 수술 진행, 빛 번짐을 현저하게 감소시켰습니다.

 

 

<수술 전후 비교>

 

 

사례2. 고도 근시로 17년 전 라식수술 후 재교정

첫 수술 수술 직후 부터 시력이 잘 나오지 않았고 게다가 야간 빛 번짐으로 야간 운전을 못하셨으며, 모니터 볼 때 불편함이 컸던 환자입니다.

지난 세월동안 재수술 때문에 약 수십명의 의사를 만나왔고, 아이리움안과 재교정 술에 대해 알게되어 내원하셨습니다.

 

이 사례의 경우 첫 수술 시 정 중앙에서 벗어나(decenter) 교정된 왼쪽 눈을 정중앙에 맞춰 광학부를 넓게 재교정하였습니다.
오른쪽 눈의 경우는 좁은 광학부로 인해 빛 번짐이 심해 광학부를 넓게 재교정하였고,

더불어 각막조직을 강화해 추후 원추각막 및 시력퇴행을 억제하기 위해 양안에 콜라겐교차결합술을 함께 시행하였습니다.

<수술 전후 비교>

 

 

 

 

 다른 부작용 치료사례를 확인하시려면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재교정 클리닉 바로가기> <라식라섹 부작용 상담하기>